[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어 트라이브 콜드 퀘스트’, EXO 찬열, 타이거JK, 윤미래, 주노플로, 나다 / 사진제공=소니뮤직

데뷔 30년을 훌쩍 넘긴 힙합 그룹 ‘더 트라이브 콜드 퀘스트'(A Tribe Called Quest, 이하 ATCQ)가 신보 ‘We Got It from Here… Thank You 4 Your Service’를 발표했다.

18년만에 발매되는 6번째 정규 앨범으로 발매 전부터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던 이번 신보에는 카니예 웨스트, 켄드릭 라마, 엘튼 존 등 초호화 뮤지션이 피쳐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또한, ATCQ의 팬으로 알려진 한국의 EXO 찬열, 나다, 타이거JK, 윤미래, 주노플로가 직접 영상메시지를 남겨 눈길을 끌었다. EXO의 찬열은 자신이 ATCQ의 오랜 팬임을 밝히며 응원을 전하였고, 타이거JK는 ATCQ를 “힙합의 바이블”이라 칭하며 존경심을 드러내었다. 나다 역시 새 앨범의 발매가 믿기질 않는다며 애정을 표하였다. 이들의 영상 메시지는 미국의 퍼렐 윌리엄스 등 다른 전세계 스타들의 메시지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 ‘www.atribecalledquest.com’에 공개되어있다.

‘We Got If from Here…’는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앨범차트 1위를 기록하며 여전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올 뮤직 가이드는 “추억팔이가 아닌, 거대한 감탄을 자아내는 앨범”이라 극찬하며 90점을 부여했고, 피치포크 등 주요 매체에서도 역시 만점에 가까운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