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시우 기자]

영화 ‘007 스펙터’ 테마곡 ‘Writing’s On the Wall’이 ‘007’ 테마곡 최초로 영국 팝 차트 1위에 올라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이를 부른 화제의 주인공 샘 스미스 콜라보 영상이 전격 공개 되었다.

22일 UPI 코리아는 ‘007’ 시리즈의 24번째 작품 ‘007 스펙터’ 테마곡 ‘Writing’s On the Wall’을 부른 영국 최고의 라이징 스타 샘 스미스 콜라보 영상을 공개했다.‘007 스펙터’는 ‘제임스 본드(다니엘 크레이그)’가 자신의 과거와 연관된 암호를 추적하던 중 악명 높은 조직 ‘스펙터’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마주하는 사상 최악의 위기를 그린 이야기.

영화 역사상 최고의 프랜차이즈인 ‘007’ 시리즈의 주제가는 루이 암스트롱, 비틀스의 폴 메카트니, 마돈나, 알리샤 키스, 아델 등 당대 최고의 뮤지션이 부르며 큰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007 스펙터’ 테마곡은 2015년 57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레코드’를 비롯 총 4개 부문을 휩쓴 주인공 샘 스미스가 불러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테마곡 ‘Writing’s On the Wall’이 영국 팝 차트 1위를 석권해 눈길을 끈다.


영국 남성 솔로 아티스트가 테마곡을 맡은 것은 1965년 이래 처음으로, 샘 스미스는 ‘007’ 테마곡 최초로 영국 팝 차트 1위에 오르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공개 된 영상에서 ‘007 스펙터’의 제작자 바바라 브로콜리는 “샘 스미스는 최고의 선택이었다”며 샘 스미스가 부른 테마곡에 대한 만족을 표현했다.샘 스미스 역시 “007 테마곡을 내가 할 수 없나?” 라며 에이전트에 이메일을 보낸 사실을 언급, ‘007’ 테마곡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욕심을 낸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그는 “역사상 최고의 007 테마 곡으로 손꼽힐 것 같다” 라며 자신감을 드러내는 한편 “후보로 선정된 것도 영광이고 최종적으로 선택되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 며 감격을 표현하기도 했다.

영화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Writing’s On the wall’로 ‘007’ 테마곡 최초 UK 차트 1위에 등극하며 주목 받고 있는 영화 ‘007 스펙터’는 오는 11월 12일 관객들을 만난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
사진제공. UPI 코리아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