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필 故박영옥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21일 오후 실시간 검색어에는 박영옥과 김종필이 올랐다.
#김종필 전 국무총리 부인 박영옥 여사 별세, 향년 86세박영옥 여사가 별세했다.
박영옥 여사는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부인으로 지난 해 9월부터 척추협착증과 요도암으로 투병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한 매체에 따르면 박영옥 여사는 21일 오후 8시43분께 용산구 한남동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에 입원해 있던 중 숨졌다고 한다.
박 여사는 박근혜 대통령의 사촌으로, 박정희 전 대통령의 친형인 박상희씨의 장녀다.유족들은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에 빈소를 차릴 예정이다.
TEN COMMENTS,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글. 이은호 인턴기자 wild37@tenasia.co.kr
사진제공. 정진석 전 국회 사무총장 페이스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