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2015년 2월 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청용 그리고 그와 관련한 단어가 우수수 올랐다.

이청용.

# ‘블루드래곤’ 이청용, 드디어 EPL에서 볼 수 있습니다!영국 챔피언십(2부리그) 소속 볼튼 원더러스 소속의 이청용이 EPL 소속 크리스탈 팰리스로 이적했다. 아직까지 공식 오피셜은 아니지만, 거의 확정적이라는 게 현지 언론의 반응이다.

챔피언십으로 내려간 뒤 볼튼이 다시 EPL로 금방 올라올 걸로 예상했지만, 쉽지 않았다. 국내 팬들은 EPL 무대에서 이청용을 보는 날만 손꼽아 기다렸던 상황. 하지만 좀처럼 이적 소식은 들리지 않았다. 더욱이 2015AFC아시안컵에서 부상으로 일찍 짐을 꾸렸던 터라 올해 이적 상황도 그리 낙관적이진 않았다.

이청용이 새둥지를 튼 크리스탈 팰리스는 현재 13위에 올라 있는 중위권 팀이다. 이적료는 50만 파운드(약 8억 원)며, 1부 리그에 잔류할 경우 이적료는 당초 볼튼이 원한 100만 파운드(약 16억 원)다. 계약 기간은 3년이 될 전망이다.크리스탈 팰리스는 런던을 연고지로 한 구단. 셀허스트 파크를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마루앙 사막, 마일 예디낙, 윌프레드 자하, 조던 머치 등이 현재 재 뛰고 있다.

TEN COMMENTS, 크리스탈 팰리스의 EPL 14~15시즌 최종전이 스완지시티라죠!!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사진. ABC 뉴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