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송이 엔씨소프트 신임사장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2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윤송이가 올랐다.

# 엔씨소프트 신임사장 윤송이는 누구?
최근 엔씨소프트 사장으로 승진한 윤송이 신임사장이 화제다.엔씨소프트는 지난 23일 2015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하고 윤송이 글로벌최고전략책임자(Global CSO) 겸 NC West CEO(북미 유럽 법인 대표)를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윤송이 사장은 지난 1993년 서울과학고등학교를 졸업해 ‘천재소녀’로 불리기도 했다. 이어 윤송이 사장은 1996년 한국과학기술원 전기공학과를 졸업했으며 2000년부터는 MIT 컴퓨터 신경과학 뇌·인지과학전공 박사 학위를 취득해 MIT 미디어 랩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이후 윤송이 사장은 지난 2000년 맥킨지&컴퍼니 Engagement Manager(프로젝트 매니저)로 입사, 2002년 와이더댄닷컴 이사 CI(Communication Intelligence) TFT, 2004년 3월부터 2007년까지 SK텔레콤 CI 본부장(상무)로 활동했다.지난 2008년 11월 윤송이 사장은 김택진 엔씨소프트 창업자 겸 대표와 결혼했으며 엔씨소프트 최고전략책임자(CSO) 겸 부사장으로 일했다.

윤송이 사장은 SBS ‘카이스트’에서 배우 이나영이 연기한 천재 공학도의 실제 모델로 알려지기도 했다. 그는 지난 2004년 월스트리트저널의 ‘주목할 만한 세계 50대 여성 기업인’, 2006년 세계경제포럼의 ‘젊은 글로벌 지도자’에 선정되기도 했다.

TEN COMMENTS, 진정한 엄친딸이네요.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네이버 프로필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