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2월 1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티에리 앙리가 올랐다.
#앙리, 축구 킹의 은퇴 “이제는 방송인으로 새로운 도전”축구 킹 티에리 앙리가 그라운드를 떠난다.
영국 스포츠 언론 스카이스포츠는 “앙리가 은퇴를 발표한다. 그는 2015년부터 스카이스포츠의 축구 전문가와 엠버서더로서 일할 것”이라며 앙리의 은퇴 소식을 전했다.
또 16일(한국시간) 앙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앙리는 “축구 선수가 된지 20년이 지났다. 이제 프로 선수 생활을 마감하기로 결정했다”며 “AS모나코, 유벤투스, 아스널, 바르셀로나, 뉴욕 레드불스 그리고 프랑스 대표팀 생활을 매우 특별한 시간이었다.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역대 활동했던 팀에게 고마움을 표했다.이어 앙리는 “이제 새로운 도전을 한다. ‘스카이 스포츠’에 합류해 다시 런던으로 돌아간다. 오랜 시간 쌓음 경험을 공유하고 싶다”며 방송인으로서 앞으로 활동할 것을 알렸다.
앙리는 탁월한 골 결정력을 자랑한 대형 스트라이커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전설로 통한다. 앙리는 프랑스 국가대표로 엄청난 활약을 보였으며 프랑스 AS모나코, 이탈리아 유벤투스, 잉글랜드 아스널, 미국 뉴욕 레드불스의 클럽에서 활약한 바 있다.
TEN COMMENTS, 방송인으로서 좋은 모습 기대할게요. 은퇴는 너무 아쉽습니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앙리 트위터, 퓨마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