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박스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1월 2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위메프박스가 올랐다.

# 위메프박스, 블랙프라이데이가 가기 전에~
소셜커머스 위메프의 배송 대행 서비스인 위메프 박스가 관심을 모은다.위메프 박스는 지난 27일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를 겨냥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아마존닷컴, 베스트바이 등 미국 온라인 쇼핑몰들처럼, 위메프도 배송 서비스인 위메프박스를 활용해 블랙프라이 할인 행사에 참여한 것.

위메프박스는 블랙프라이데이에 해외사이트에서 물품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배송 신청서 간편 등록 서비스를 시행한다. 신청서 간편 등록이란 쇼핑몰 주문 페이지를 복사해 배송대행 사이트 입력란에 붙여넣으면 물품 세부 내역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시스템이다.

위메프박스는 뿐만 아니라 블랙프라이데이와 관련해 아마존 직구 방법을 가르쳐주는 동영상 서비스도 제공한다. 위메프박스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직구의 자세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위메프박스는 이 외에도 해외직구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LG유플러스 원격 지원 및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한편 블랙프라이데이란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의 다음날 금요일을 칭하며 2014년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는 28일이다. 미국에서는 이날 최대의 세일이 진행되며 이전까지 지속된 장부상의 적자(red figure)가 흑자(black figure)로 전환된다는 점에서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용어가 붙었다.

블랙프라이데이 날의 소비는 미국 연간 소비의 20% 가량을 차지해 이 날은 미국 국민들과 기업들 모두에 중요한 날이다.

TEN COMMENTS, 블랙프라이데이가 저물기 전에 모두들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글. 이제현 인턴기자 leejay@tenasia.co.kr
사진. 위메프 홈페이지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