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동률
뮤지션 김동률이 음반, 음원, 공연에서 독주를 펼치고 있다.1일 6집 정규 앨범 ‘동행’을 발표한 김동률은 발매 4일만에 4만장의 음반 주문이 밀려들었다. 지난 연휴 전후로 음반 품절이라는 상황이 발생되기도 했다. 온라인 주문도 일시 품절 현상이 있었을 만큼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음원 역시 7일 기준 국내 주요 음악사이트에서 ‘그게 나야’가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정규 6집 앨범 ‘동행’에는 고백, 청춘(Feat.이상순), 내 사람, 어드바이스(Advice)(Feat.존박), 그게 나야, 퍼즐, 내 마음은, 오늘, 그 노래, 동행으로 총 10곡이 담겨 있으며 전곡이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국투어 콘서트는 지방부터 연이어 매진을 기록중이다. 성남, 고양, 부산이 일찌감치 매진된 상태다. 부산, 광주, 전주 역시 매진을 눈앞에 두고 있어 지방 공연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동률은 3일 ‘2014 김동률 전국투어 콘서트 ‘동행” 서울 공연이 12월 12~14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총 3회 열린다. 약 1만석 규모다. 지난 2011년 12월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김동률 공연은 티켓 오픈과 동시에 1만석이 모두 매진됐던 만큼 이번 콘서트 역시 티켓 예매 전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앨범, 음원, 공연이 모두 대성공을 거두는 그야말로 뮤지션으로서 그랜드 슬램을 기록한 김동률에 대해 한 음악 관계자는 “김동률의 팬덤과 저력을 한 눈을 읽을 수 있는 대목”이라면서 “20년간 오직 음악에만 집중된 행보와 자기 관리, 김동률만의 음악적 색채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평가했다.
김동률은 정규 6집 ‘동행’을 발표하고 방송 출연을 비롯해 일절 외부 활동없이 9개 도시에서 콘서트를 펼친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뮤직팜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