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2014년 9월 29일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린 것은 웹툰 ‘신의 탑’이다.



# 이번 주 지옥열차행 정류장은 휴재입니다.인기 네이버웹툰 ‘신의 탑’이 29일 휴재한다.

‘신의 탑’ 작가 SIU는 28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이번주 광저우 행사 참여 관계로 휴재입니다”며 “최대한 휴재를 피해보려 했는데 생각보다 일정이 빡빡해서 불가피하게 휴재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에서 한국 웹툰을 홍보하는 자리이니 만큼 잘 하고 돌아오겠다”며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중국 광저우에서는 10월 1일부터 5일간 ‘2014 중국국제만화축제’가 개최된다. 우리나라도 참가해 한국만화 공동관을 운영하며 웹툰 홍보관도 별도로 마련됐다.

‘신의 탑’은 탑의 인원이 아닌 ‘비선별이원’ 스물다섯 번째 밤이라는 소년이 탑을 오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웹툰이다. 매주 월요일에 업데이트되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시간 검색어에도 ‘신의 탑’이 올라오면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TEN COMMENTS, 아…29일 트레인 시티 편이 본격 시작되는 날이었는데 일주일을 다시 기다려야 한다니 너무 아쉽습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네이버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