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 정기고, 전효성, 지나(왼쪽위부터 시계방향)



히트메이커 이단옆차기가 5월 가요 음원차트를 장악하고 있다.이단옆차기는 박장근과 미키(Mikey)로 이뤄진 작곡가팀 겸 가수다. 2012년 데뷔 때부터 주목받았던 이단옆차기는 2012 ‘제4회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작곡상을, 2014 ‘제3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작곡가상을 수상하며 가요계 히트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5월 가요계는 이단옆차기가 독식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음원 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를 기준으로 12일 오후 이단옆차기의 곡이 무려 3곡이나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후에도 이단옆차기가 작곡한 곡들이 출격을 앞두고 있어 그 영향력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지난 8일 god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발표된 신곡 ‘미운오리새끼’이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9일 발매된 정기고의 ‘너를 원해(Feat. 빈지노)’가 그 뒤를 이어 2위를 유지하고 있다. 3월 31일 발매된 에이핑크의 ‘Mr. Chu’는 한달이나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10위권을 벗어나지 않고 있다.시크릿 전효성, 지나, 티아라의 지연, NS윤지 등 가수들이 잇따라 이단옆차기 곡으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12일 발매된 전효성의 첫 솔로앨범 ‘탑 시크릿(TOP SECRET)’ 타이틀곡 ‘굿나잇키스(Good-night Kiss)’ 는 반복되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댄스 곡. 힙합 트렌드인 TRAP으로의 크로스 오버를 시도하며 천편일률적인 구성을 파괴해 기존의 댄스 곡들과의 차별성을 뒀다.

이단옆차기는 미국의 자장가(lullaby)로 불리는 구전 가요를 차용해 만든 멜로디와 중독성 짙은 후크로 곡을 마무리 했다. 여기에 전효성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어우러져 음악 팬들을 유혹하고 있다.같은 날 공개된 가수 지나의 신곡 ‘예쁜 속옷’은 이단옆차기와 텐조와 타스코가 공동 작업한 곡으로 또 한번의 히트곡이 탄생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경쾌한 피아노 라인과 풍성한 브라스 연주는 남자친구에게 예뻐 보이고 싶은 마음과 시작하는 사랑에 대한 설레임을 가득 담아냈다. 순수하고 솔직한 감성을 그려낸 디테일하고 재치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티아라 내에서 첫 솔로로 나서는 지연 또한 이단옆차기와 손잡았다. 오는 20일 발매되는 지연의 첫 미니앨범 ‘네버 에버’(NEVER EVER)의 타이틀곡 ’1분 1초’는 티아라의 음악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을 선보일 것으로 예고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4월1일 미니앨범 ‘The Way 2(더 웨이2)’로 컴백한 가수 NS윤지도 이단옆차기가 작사와 작곡, 랩피처링에 참여한 ‘if I love you’로 후속곡 활동을 시작했다. ‘if I love you’는 어쿠스틱 기타와 슬픈 피아노 선율로 이루어진 곡이다. 특히 떠나간 사랑에 대한 아픔을 NS윤지의 감성어린 화법으로 풀어냈다.

글. 최보란 orchid5as@tenasia.co.kr
사진.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