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의 소속사 미스틱89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남성 솔로 뮤지션 에디킴(김정환)이 오는 4월 데뷔를 앞두고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에디 매뉴얼’을 공개한다.

에디킴은 군 복무 중 김정환이라는 본명으로 케이블채널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4’에 참가해 TOP6에 오르며 뛰어난 싱어송라이터의 자질을 선보인 바 있다. 작년 10월에는 윤종신이 이끄는 미스틱89와 계약을 체결하며 화제를 모았다.17일 저녁 10시 첫 공개되는 ‘에디 매뉴얼’은 에디킴의 음악 이야기와 일상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미스틱89의 온라인 방송 채널 ‘미스틱 캐스트’를 통해 방송된다.

에디킴은 ‘에디 매뉴얼’을 통해 진솔하고 때로는 발랄한 음악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뮤지션으로써의 면모는 물론, 평범한 20대 에디킴의 일상을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Q&A 형식으로 제작되는 ‘에디 매뉴얼’은 짧은 리얼리티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인터뷰뿐 아니라 평소 에디킴이 좋아하는 음악 커버 영상, 작곡 노트 공개, 일상생활 포착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에디킴은 현재 4월 초 앨범 발매를 앞두고 곡 작업과 연습에 매진하고 있으며, ‘에디 매뉴얼’을 통해 데뷔 준비를 본격화한다.

에디킴의 ‘에디 매뉴얼’은 매일 저녁 10시마다 한 편씩 공개되며, 미스틱89 공식 유튜브(Youtube) 계정(http://youtube.com/welcomemystic89)에서 방송 중인 라이브 채널 ‘미스틱 캐스트(MYSTIC CAST)’와 김정환의 공식 페이스북(facebook) 계정(https://www.facebook.com/officialEddyKi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4일에는 ‘에디 매뉴얼’의 티저 영상이 공개돼 데뷔를 발표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미스틱89의 조배현 본부장은 “이번 ‘미스틱 캐스트’에 새로 론칭하는 ‘에디 매뉴얼’은 에디킴만이 가진 다양한 매력을 마음껏 만나볼 수 있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에디킴이 진심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친구이자 출중한 실력과 탄탄한 기본기를 지닌 만큼, 올해 초 발표하는 데뷔 앨범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동안 박지윤, 김예림, 퓨어킴 등 여성 솔로 가수의 앨범을 중심으로 작업했던 미스틱89는 4월 데뷔하는 에디킴을 통해 김연우, 뮤지 등이 속한 남성 아티스트 라인을 탄탄하게 다지는 것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대내외적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미스틱89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