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프로젝트와 이벤트가 많은 연초에는,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많아져 더욱 헤어스타일에 신경 쓰게 되죠. 하지만 호감 가는 인상을 위해 섣불리 머리를 자르거나 펌을 하면 오히려 어색해 보여 후회하기 쉽답니다. 이럴 땐 헤어밴드를 이용해 간단하지만 존재감 뚜렷한 스타일링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헤어벤드는 겨울철 무채색 계열의 의상에 스타일과 화사함을 더해 인상에 활력을 준답니다.
첫인상을 좌우하는 헤어스타일
잘만 활용해준다면, 얼굴형이 더욱 예뻐 보이고 색다른 분위기 연출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헤어액세서리는 단순한 아이템인거 같지만, 자연스러운 연출에 있어 많은 센스와 노하우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헤어밴드는 시선이 위로 모아지는 효과가 있어 키가 더 커 보이며, 커다란 장식의 경우 얼굴이 작아 보이는 부가적인 효과도 있답니다.
TV속 사례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활약중인 여배우 전지현은, 매회 색다르고 감각적인 패션과 헤어스타일링으로 많은 젊은 여성들의 워너비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답니다. 특히 외국에 비해 헤어스카프 사용이 어색한 우리나라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매회 스토리만큼이나 헤어스타일링을 눈 여겨 보게 만들었습니다.이 중에서도 홈 패션과 더불어 자주 연출해주는 쁘띠스카프 스타일링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화려한 패턴의 쁘띠스카프를 업 스타일 헤어와 매치해 작은 얼굴을 돋보이게 하며 발랄한 느낌을 부각시켜주는 스타일링으로 세련되고 이국적인 분위기 연출에 용이하답니다.
또한 얼굴에 살이 없거나 동근 타입에도 잘 어울리니 전지현의 헤어스타일링을 참고해 나에게 어울리는 느낌으로 연출해 보세요.
단, 스카프를 선택하실 때에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가로길이가 긴 스카프를 고르셔야 더욱 연출하기 쉬우며, 앞머리의 유무에 따라 다른 느낌을 준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또한, 전지현은 극중 여성스러운 의상에는 진주와 비즈장식의 헤어밴드를 이용해 은은하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해 주었어요. 이처럼 화려한 아이템의 경우, 심플한 의상과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과 함께 매치하는게 좋답니다. 디테일이 과하게 많은 로맨틱한 의상을 함께 매치하면 조잡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만약 블랙컬러의 헤어밴드에 주얼리장식 제품을 선택하면, 블랙컬러가 차분하고 고상느낌을 자아내어주어 화려한 디테일이 있더라도 크게 튀지 않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 준답니다.
초간단! 겨울철 헤어 스타일링 팁
머리가 짧은 단발의 경우, 겨울철에는 두꺼운 니트와 목도리로 인해 쉽게 정진기가 일어나기 쉽답니다. 그런 분들은 헤어밴드를 하기 전에 헤어에센스를 충분히 발라주세요. 손쉽게 정전기를 예방해줄뿐더러 장시간 외출에도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글: 아이코나츠 한채연팀장
일러스트: 아이코나츠
사진제공: SBS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