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에 이어, 이번엔 손지창 김민종의 ‘더 블루’다.
성시경이 부른 ‘서태지와 아이들’ 리메이크 곡 ‘너에게’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남성 듀오 ‘더 블루’의 히트곡 ‘그대와 함께’가 B1A4의 목소리로 리메이크된다.
CJ E&M 측은 7일 오전 “B1A4가 드라마에 출연 중인 멤버 ‘바로’(빙그레)를 위해 ‘응답하라 1994’ OST에 지원사격에 나섰다”고 밝혔다.‘그대와 함께’는 1994년 방영된 드라마 ‘느낌’의 주제곡이자 드라마의 주연을 맡은 손지창, 김민종이 직접 불러 크게 히트한 곡이다. ‘더 블루’로 활동한 이들은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남성 듀오로 손꼽히는데, ‘그대와 함께’는 90년대 특유의 록 사운드와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었다.
B1A4가 리메이크한 ‘그대와 함께’는 원곡의 록적인 요소를 살리면서 트렌디한 일렉트로닉 장르를 접목시켜 재탄생됐다는 후문이다. CJ E&M은 “록과 일렉트로닉 장르를 결합한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B1A4가 이번 리메이크 작업에서도 그에 맞는 편곡을 통해 좋은 결과물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B1A4가 부른 ‘응답하라 1994’ OST Part 3 ‘그대와 함께’는 ‘응답하라 1994’ 본 방송날인 11월 8일(금) 정오, 엠넷닷컴과 멜론을 포함한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