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onthly] 조정국면에서는 기술 선도 기업에 집중...한국투자증권
■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
반도체시장은 견조한 시장수요와 안정적인 재고여건 등을 통해 완연한 회복국면에 진입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DRAM산업에서는 공급증가요인 약화와 안정적 수요를 바탕으로 가격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TFT-LCD산업에서는 LCD-TV 수요 확대를 위한 가격하락이 LCD-TV의 대형화로 이어지고 있다.
■ 반도체/디스플레이 투자 유망종목
TFT-LCD 패널업체들의 생산수율 개선 및 출하량 증가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부품/재료업체들에 대한 비중확대를 권고한다. 대형주에서는 삼성전자를 추천하며, 중소형주에서는 4분기 CCFL 공급부족이 예상되는 금호전기, 삼성전자 TV용 광학필름 수요가 급증하는 신화인터텍 등을 추천한다.
■ 가전·전자부품/정보통신장비 산업
한국 휴대폰 업체들의 장기적인 경쟁력에 대한 의구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한국 휴대폰 업체들은 Convergence화 되고 있는 휴대폰 산업에서 다양한 Set Division 확보와 수직 계열화에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승자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 가전·전자부품/정보통신장비 투자 유망 종목
분기부터 DTV 모멘텀이 본격화되고 있는 LG전자와 한국트로닉스를 추천한다. 기타 전기전자 업종에서는 배당 투자 매력과 점진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LS전선과 반도체 시장의 회복으로 DDR2의 수혜가 예상되는 심텍을 추천한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