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TV10영상취재팀 기자]


텐아시아와 MC 천음이 함께하는 중국어 연예뉴스 12월 첫째 주 영상이 공개됐다.

5일 텐아시아는 네이버 TV채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천음의 한발 늦은 中語 연예뉴스’를 공개하고, 중국에 있는 한류 팬들에게 한국의 연예 소식들을 전했다.

자이언티, 첫 겨울 싱글 ‘눈’ 12월 4일 발표…10개월 만의 컴백

가수 자이언티가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열린 싱글 앨범 ‘눈’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안경을 활용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가수 자이언티가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열린 싱글 앨범 ‘눈’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안경을 활용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음원 괴물’ 자이언티가 첫 눈과 함께 돌아왔다.

23일 정오 더블랙레이블(THE BLACK LABEL) 측은 공식 SNS 계정을 오픈하고 “오는 12월 4일 자이언티의 신곡이자 그의 첫 번째 겨울 싱글 ‘눈’이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공개된 자이언티의 ‘눈’ 프로모션 타임테이블에서는 23일부터 내달 4일까지 각 날짜별로 각종 티저 및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 일정이 담겨있다.

더블랙레이블 관계자는 “이번 신곡은 자이언티와 더블랙레이블이 1년 전부터 공을 들인 곡으로, 자이언티가 데뷔 6년 만에 처음 발표하는 겨울 노래”라며 “첫 눈과 함께 돌아온 그의 신곡이 어떻게 완성됐을 지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양화대교’, ‘노메이크업’, ‘꺼내먹어요’ 등 발표하는 노래마다 음원 차트 정상의 자리에 군림하며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대중에 각인시킨 그는 지난 2월 더블랙레이블에서 처음 발표한 앨범 ‘OO’으로 각종 차트를 점령하며 다시 한 번 독특한 음악 세계를 인정받았다.

‘솔로컴백’ 2PM 준케이, 새 앨범 타이틀곡은 ‘이사하는 날’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그룹 2PM 준케이(JUN. K)가 27일 공개하는 새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은 ‘이사하는 날’로 밝혀졌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9일 각종 SNS 채널을 통해 준케이의 새 솔로앨범 ‘나의 20대’의 3번 트랙이자 타이틀곡 ‘이사하는 날’의 손글씨 가사 티저를 선보였다.

준케이의 이번 타이틀곡 ‘이사하는 날’은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연인과 추억이 깃든 집을 떠나면서 사랑이 주는 상실감과 그리움을 표현한다.

해당 티저 속에 담긴 가사는 “아저씨, 잠깐, 5분만 쉬다가 더 옮겨줘요. 마지막으로 저기, 침실, 혹시나 빠트린 게 있을까봐요”라는 부분으로 애틋한 감성을 자아낸다.



새 솔로앨범 ‘나의 20대’를 발표하는 준케이는 작년 8월 국내 첫 솔로앨범 ‘Mr. NO♡’를 시작으로 올해 1월 스페셜 앨범 ’77-1X3-00’에 이르기까지 전곡을 작사, 작곡하는 싱어송라이터로서 꾸준히 역량을 과시하고 있다. 신보 ‘나의 20대’는 준케이가 20대의 끝자락에서 펼쳐놓는 자신만의 스토리가 담긴 앨범으로 개성 넘치는 음악적 색깔을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천음의 한발 늦은 中語 연예뉴스’는 텐아시아와 중국인 MC 천음이 함께하는 연예정보 프로그램으로, 한 주간의 한국 연예 소식들을 정리해 중국어로 전하는 콘텐츠다. 텐아시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네이버 TV와 TV텐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매주 업데이트 된다.

TV10영상취재팀 기자 tenpla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