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채널 제공)
(사진=E채널 제공)


가수 이석훈이 '용감한 형사들2'의 스페셜 MC로 출격한다.


31일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2'에는 달콤한 목소리의 소유자 스윗가이 이석훈이 출격해 사건에 몰입하고 분노한다.


이석훈도 분노하게 만든 이날의 사건은 2005년 2월 강남경찰서의 한 형사가 옷 가게를 하는 지인으로부터 손님에게 100만 원 짜리 수표를 받았는데 분실수표였다는 연락을 받으며 시작된다.


수사팀은 분실 수표를 추적하던 중, 수표가 분실된 것이 아니라 2인조 강도가 훔쳐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이에 수표에 적힌 인적 사항을 단서로 용의자 최 씨를 추적하며, 그가 전과 12범으로 서울 전역 병원에서 연쇄 강도를 저지른 것으로 추정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형사들은 최 씨가 대구에 있다는 제보를 듣고, 잠복과 격투 끝에 그를 검거한다. 그런데 연쇄 강도범인 줄 알았던 최 씨 일당이 석촌동 연쇄 살인 사건의 용의자였던 것으로 밝혀진다:


형사들은 공범인 윤 씨의 행방을 추적해 검거에 성공하고, 최 씨와 윤 씨가 무기징역을 선고받으며 사건은 마무리 되는 듯 했다.


그러나 검거 4년 후, 윤 씨가 쓴 수상한 편지 한 통을 시작으로 최 씨 일당이 저지른 또 다른 악행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최 씨 일당은 “연쇄살인마 유영철도 나한테 까불면 죽는다”는 이야기를 한 것으로 알려져 모두를 분노하게 했다는 후문.


14년간 서울 전역의 형사들을 괴롭힌 '2인조 연쇄 강도 살인사건'의 전말은 '용감한 형사들2'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용감한 형사들2'는 31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되며,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주요 OTT에서도 공개된다. E채널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도 프로그램에 대한 생생한 소식과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