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 /사진제공=MBC
'나혼산' /사진제공=MBC
샤이니 키가 올해 버킷리스트를 공개한다. 그중 하나로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한다며 “예전엔 떨어졌지만, 올해는 다르다”며 공부 열정을 드러내 시선을 집중시킨다.

오는 3일 방송되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는 새해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키의 모습이 그려진다.

키는 반려견 꼼데와 가르송 세 식구만 있는 집에서 혼자 중얼중얼 단어를 읊조린다.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공부에 몰두하고 있던 것. 그동안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만점 요리 실력을 자랑하고, 특히 양식에 자신감을 보여온 키는 "이왕 좋아하는 거 자격증이 있으면 의미 있을 것 같았다”며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시험에 도전한다고 밝힌다.

키는 글자 앞머리만 따서 외우는 특급 암기법으로 어려운 용어도 척척 외운다. 그러면서 “나 천재인가 봐. 나 만점 받는 거 아니야?"라며 자아도취 설레발을 치는 모습으로 웃음을 안길 예정이다.

또 키는 반려견의 방해로 공부 리듬이 깨지자 짧고 굵은 공부 후 공부하는 순간을 셀카로 남기는 등 최선을 다해 딴짓을 해 폭소를 자아낸다. 14~15년 전, 자격증 시험에 도전했지만 바쁜 스케줄 때문에 떨어졌다는 그는 “올해는 다를 것”이라며 만점이 목표라고 밝혀 버킷리스트를 이룰 수 있을지 호기심을 유발한다.

이어 키는 효도 관광에서 어머니로부터 선물 받은 다이어리를 개시한다. 먼저 다이어리 맨 첫 장에 새해 버킷리스트를 차근차근 적어 본다. 키가 올해 이루려는 버킷리스트 10개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또한 키는 “원래 반려견 생일을 안 챙기는데, 꼼데와 가르송이 노견에 접어드는 시기라 11번째 생일 파티를 하려 한다. 또 나 역시 신념 다짐을 하기 위해 신년회를 겸해 파티를 준비했다”며 본격적인 파티 준비에 돌입한다.

먼저 포토월을 만들기 위해 헬륨과 입을 동원해 풍선에 바람을 꽉 채운다. 풍선 불기와 데코를 마친 후에는 파티를 찾는 손님들을 위한 특급 요리도 준비한다. 양식조리기능사 취득을 노리는 요리 능력자 키가 준비한 메뉴는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키의 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 열공 현장과 꼼데-가르송의 생일 파티는 이날 오후 11시 10분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