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 내 새끼'(사진=방송 화면 캡처)
'금쪽같은 내 새끼'(사진=방송 화면 캡처)

오은영이 율희의 자녀 교육 태도에 조언했다.

9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최연소 아이돌 부부 최민환, 율희가 출연해 고민을 털어놨다.


이날 최민환은 율희의 교육열을 언급하며 "아이들을 좋은 유치원에 보내고 싶다고 해서 유치원을 멀리 보내고 있다. 등원하는 데만 1시간 30분 가량이 걸린다"라며 "놀이공원을 가도 토요일에 레고랜드, 일요일에 롯데월드, 월요일에 서울랜드를 가는 식"이라고 폭로했고, 율희는 "놀이공원 티켓 가격만 70~80만 원을 쓴다"라고 답답해했다.


이에 율희는 "어느 엄마나 좋은 것을 제공해 주고 싶지 않냐. 아이 교육비에 한 달 기본 800만 원을 소비한다"라고 상반된 태도를 보였다. 이를 들은 오은영 박사는 "교육관이 맞지 않아 보인다. 부부 싸움의 3대 원인 중 하나가 '자녀 교육 문제'다"라고 우려했다.

오은영은 "만 2세, 만 4세 아이들이 매일 1시간 30분 통학하기에는 멀다. 성인인 부모도 출퇴근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면 스트레스를 받는다. 교육 기관을 선택할 때 여러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라며 "이 시기의 아이들은 내가 많은 사람들 중 1/n이라는 것을 경험해야 한다. 만 4세는 욕구 지연을 배워야 하는 나이다"라고 덧붙였다.

오은영은 "대량 제공 육아를 하는 이유가 있을 것 같다"라고 물었고 율희는 "어린 시절에 풍족하지 못했다. 냉장고에 빨간 압류 딱지가 붙기도 했다. 당시 친구들이 워터파크로 놀러갔는데 나만 입장료가 비싸서 못 갔다"라고 눈물을 보였고 이에 오은영은 "어릴 적의 결핍을 아이들에게 투영하는 것 같다"라고 정곡을 찔렀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