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도 리콜이 되나요?'/사진 제공=KBS 2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사진 제공=KBS 2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에서 그리가 자신의 연애 경험담을 들려준다.

오는 18일 방송되는 KBS 2TV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에서는 ‘사랑에는 국경도 나이도 없다?’라는 주제로 하나의 사연이 도착한다. 이 과정에서 리콜플래너 그리가 국경을 초월한 연애 경험담을 전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제작진은 시민들에게 ‘사랑에는 국경도 나이도 없다?’라는 질문을 던지고, 시민들은 사랑한다면 문제가 될 것이 없다는 반응과 어쩔 수 없는 현실의 벽 때문에 힘들다는 반응을 보인다. 이에 성유리는 리콜플래너들에게도 “사랑에 걸림돌이 있다고 생각하느냐”고 질문을 던진다. 이에 그리는 “저는 외국인 여성을 사귀어 본 적이 있다”고 고백한다.

그리는 “상대는 일본 여성이었다. 제가 일본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많이 봐서 그런지, 신기하게 여성분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었고 어느 정도는 대화가 통했었다”고 회상한다. 이어 “처음에는 여성분과 맞춰가는 재미가 있었다. 그런데 서로 문화가 다르지 않나. (현실적인 문제로) 그 여성분과 합의 하에 헤어졌다. 그래서 저는 '사랑에는 국경도 없다'는 말을 믿지 않는다”고 연애 경험담을 숨김없이 들려줘 공감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호주에서 온 리콜남과 9살 연상 X의 사연이 공개된다. 리콜남은 호기심에 온 한국에서 운명이라 느낀 X를 만나 국적, 인종, 언어를 뛰어넘은 사랑을 시작했다. 하지만 전혀 다른 문화와 9살이라는 나이 차이에서 오는 현실적인 문제가 두 사람의 사이를 흔들어 놨다. 국적, 인종, 언어를 초월하고 사랑을 나눴던 리콜남과 X의 사이를 갈라 놓은 현실적인 문제는 과연 무엇일까.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는 오는 18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