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남궁민이 ‘2021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3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30일 방송된 ‘2021 MBC 연기대상’은 수도권 가구 시청률 1부 4.8%, 2부 6.3%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2부 기준)를 기록했다.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연령층의 시청률은 1부 2.3%, 2부 3.1%를 나타내며 역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이날 순간 최고 시청률은 9%까지 치솟았다.


‘검은태양’에서 완벽하게 ‘한지혁’ 그 자체로 변신하며 열연을 펼친 남궁민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남궁민은 수상소감에서 “기술적인 측면에서 촬영 시간이 많이 드는 드라마였다. 그래서 중반이 지나면서 우리에게 시간이 조금 더 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드라마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건 우리 드라마에 참여해주신 우리 스태프 분들, 연기자 분들 덕분이다”고 공을 돌렸다.


매회 최고 시청률을 돌파하고 있는 ‘옷소매 붉은 끝동’도 이날 밤을 화려하게 빛냈다. 드라마의 두 주인공인 이준호와 이세영은 각각 미니시리즈 부문 남녀 최우수연기상과 함께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했다. 강훈은 남자 신인상을, 장혜진은 여자 조연상을 받았고, 작품을 집필한 정해리 작가는 작가상을 차지했다. 배우가 아닌 작품에게 수여되는 ‘올해의 드라마상’ 역시 ‘옷소매 붉은 끝동’이 수상했다.


내년인 2022년에 MBC가 선보일 새 드라마의 예고 영상들 역시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임시완, 손현주가 출연하는 ‘트레이서’와 김희선, 로운이 주연한 ‘내일’, 박해진과 진기주의 ‘지금부터 쇼타임!’의 예고편들이 이날 시상식에서 처음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박해진과 로운-이수혁은 각각 대상과 베스트커플상 시상을 위해 이날 현장에 참여하며 시상식을 빛냈고, 역시 2022년 선보일 ‘닥터 로이어’에 소지섭과 함께 출연 예정인 신성록 역시 시상자로 참여해 새 드라마 출연을 알렸다.


한편 MBC는 2021년의 마지막날인 31일 오후 8시 40분부터는 ‘MBC 가요대제전’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