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SM 연습생 시절 회상
"자격 미달로 집에 돌아가"
"이수만 눈에 들어 데뷔해"
'원스' 김재중/ 사진=MBC M 제공
'원스' 김재중/ 사진=MBC M 제공


가수 김재중이 그동안 밝힌 적 없던 동방신기 데뷔에 얽힌 비화를 들려준다.

3일 첫 방송되는 MBC M ‘원스’에서 김재중은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시절의 이야기를 공개한다.

김재중은 지금에 와서야 밝힐 수 있는 동방신기 활동 당시의 여러 가지 비화를 공개한다. 특히 데뷔 초 시크한 냉미남으로 주목받았던 김재중은 당시 이수만에게 입을 열지 말라는 부탁을 받았던 일화를 공개했다. 차가운 꽃미남 같은 외모와 달리 입만 열면 깨는 구수한 말투 덕에 데뷔 초 뜻하지 않은 묵언 수행을 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동방신기로 데뷔하지 못할 뻔 한 이야기를 언급해 이목을 끌었다. SM 연습생 시절, 자격 미달로 데뷔 조에서 탈락한 김재중은 가수의 꿈을 접고 고향으로 돌아가게 됐다고. 그러나 아주 특별한 계기로 이수만의 눈에 들어 무사히 동방신기로 데뷔를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재중의 동방신기 데뷔에 얽힌 사건의 전말은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원스’는 아티스트의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하고, 그 안에 담긴 그들의 인생 히스토리와 고품격 라이브 무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라이브 토크쇼다. 프로그램의 제목 ‘원스(once)’는 ‘한때’, ‘한 번’이라는 뜻으로, 아티스트가 인생의 ‘한때’ 즐겨 들었던 플레이리스트부터 가장 의미 있는 단 ‘한 곡’의 플레이리스트까지 공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원스’는 매회 아티스트의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그들의 인생 히스토리를 심층적으로 파헤친다. 출연 아티스트는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본인의 히스토리 토크과 함께 주제에 걸맞은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고, 본인에게 큰 의미를 갖는 노래들을 라이브로 선사할 예정이다. 3일 오후 8시 첫 방송된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