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사진제공=CJ ENM
강다니엘 /사진제공=CJ ENM
가수 강다니엘이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MC를 맡게 된 소감을 밝혔다.

30일 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이하 스걸파)'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리정(YGX), 가비(라치카), 효진초이(원트), 노제(웨이비), 리헤이(코카앤버터), 모니카(프라우드먼), 허니제이(홀리뱅), 아이키(훅), MC 강다니엘, 권영찬CP, 김나연PD가 참석했다.

'스걸파'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고생 크루를 선발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여덟 크루 리더들과 크루원들이 마스터로 등장, 미래의 댄서들을 위한 평가자이자 멘토로 활약할 예정이다.

'스우파'에 이어 '스걸파' MC를 맡게 된 강다니엘. 앞서 그는 '스우파'에서 크루들의 동료이자 진행자로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강다니엘은 "'스우파' 중에 '스걸파'도 저와 함께 하고 싶다고 하셨다. '스우파'를 빛내준 8분의 리더들과 한 번 더 좋은 기회로 같은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스우파'를 하면서 배틀장이나 퍼포먼스 대회에 구경 간 적은 있으나 진행을 한 적은 없었다"며 "'스걸파'에도 제목 파이터가 붙지 않나. 이제 여고생분들의 파이터스러운 면모를 보여주는 시간이 있었다. 저도 늘 늘지 않았나 싶다. 스무스하게 볼 수 있다. 많이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말했다.

그는 "'스우파'에 이어 '스걸파'까지 CP님도 계시고 8명의 크루 리더와 크루원과 진행하는 게 즐거웠다. 사실 저도 신에 있는 10대 분들이 얼마나 잘하는지 춤도 보고 싶었다. 댄스신을 좋아하고 사랑하니까 팬심으로 다시 시작하게 됐다"며 "제가 정말로 날 것의 배틀 용어를 쓸 수 없지 않나. 저만의 정리 방식이 생겼다. 시창자분들이 조금 더 쉽게 접근을 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걸파'는 이날 밤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