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조한, R&B 보컬에 비트박스까지
윤일상 “저랑 같이 작업할 때도 저 정도 아닌데”
‘감성 소리꾼’ 박자희, 파워풀 보컬로 ‘적벽화전’ 열창
사진제공= MBN '조선판스타'
사진제공= MBN '조선판스타'


'조선판스타'에서 ‘소울 대디’ 김조한이 서포터로 나서는 ‘네 번째 판-사생결판’ 무대를 앞두고 칼을 제대로 갈았다.

23일 방송될 MBN ‘K-소리로 싹 가능, 조선판스타'(이하 ‘조선판스타’)에서는 장기인 R&B와 국악을 조화시켜 ‘감성 소리꾼’ 박자희를 서포트하기 위해 판정단 김조한이 무대에 나선다. ‘갱스터 스타일’로 제대로 힘을 주고 등장한 김조한을 본 판정단들은 환호했다. 허경환은 “저랑 같은 대기실을 쓰셨는데, 어찌나 끝없이 R&B 연습을 하시는지...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목을 푸시더라”며 “그래서 그걸 계속 들은 제가 지금 속이 너무 안 좋아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스페셜 판정단 윤일상 역시 김조한을 보고는 “저랑 같이 작업할 때도 저 정도로 하진 않는데...”라며 혀를 내둘렀다. 김조한의 서포트를 받은 도전자 박자희는 ‘적벽가 중 적벽화전’과 ‘뮤직 이즈 마이 라이프(원곡 임정희)’를 선곡, 상상을 초월하는 크로스오버를 예고했다. 김조한은 “이 무대의 중심은 어디까지나 박자희 씨”라며 “저는 양념만 약간 쳤다”고 말해, 도전자 박자희에게 스포트라이트를 양보했다.

한편, ‘조선판스타’ 제작진은 박자희&김조한의 소울 넘치는 무대를 선공개했다.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와 파워풀한 두 사람의 보컬에, 판정단석은 들썩였다. 조선 판정단 이봉근부터 글로벌 판정단 크리스티안, 가수 판정단 이홍기까지 모두가 흥을 참지 못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또 ‘적벽가 중 적벽화전’을 열창하는 박자희의 뒤에서 김조한은 비트박스 실력을 유감 없이 뽐내며 완벽 서포트를 선보여, 더욱 환상적인 무대를 연출했다.

‘조선판스타’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40분 MBN에서 방송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