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카남'(사진=방송 화면 캡처)
'와카남'(사진=방송 화면 캡처)

가수 은가은이 공황장애로 약을 복용했던 사실을 밝혔다.

12일 방송된 TV조선 '와카남'에서는 마음 주치의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정신의학과전문의 정재훈이 출연진들의 마음 상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송에서 은가은은 "댄스 가수를 준비하던 시절 계속 안 되니까 우울했었다"며 "그런 우울감을 당시에는 즐겼고 일부러 더 슬픔 음악을 듣고 우울한 감정을 이용해서 가사를 쓰고 했는데 어느샌가 누가 계속 말을 걸었다"고 환청이 들린 적이 있다라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샀다.

이어 전문의는 "불안장애와 공황장애는 차원이 다르다. 불안장애가 총에 맞는 느낌이라면 공황장애는 미사일을 맞는 거다. 한 번만 겪어도 계속 기억에 남는다. 갑자기 심장이 턱 막히고 호흡이 안 되는 공포를 느낀다. 절벽에서 떨어지는 느낌이다. 공황장애는 겪지 않으면 고통을 이해하기 어렵다. 죽음에 대한 공포가 현실감으로 느껴진 것이다"라며 공황장애 진단에 나섰고, 은가은은 공황장애로 약을 먹었던 경험담을 털어놨다.

이어 은가은은 "제가 공황장애를 3년 앓았다. 1년 약을 먹으니 하루종일 멍하더라. 약을 안 가지고 중국에 갔는데 반 미친 상태로 응급실까지 갔다. 약에 너무 의지하는 것 같아 끊었다. 너무 고생을 했다"라고 말했고, 이에 전문의는 "약 먹으면 안 좋을 거란 건 가짜뉴스다. 그렇지 않다"라며 "초기 약물치료 때 멍하고 잠오는 건 과도기적 현상일 거다. 오히려 밀린 잠들을 자느라 멍하고 졸음이 쏟아지고 그런거다"라고 공황장애 약에 대한 해명을 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