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사진=방송 화면 캡처)
'집사부일체'(사진=방송 화면 캡처)

'집사부일체' 이승기가 오은영에게 과거 정신과를 찾았음을 고백했다.

10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위기탈출 넘버3' 특집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오은영 박사가 출연해 집사부멤버들의 고민을 들었다.

이날 오은영은 '집사부일체' 멤버들에게 "정신과 의사를 만나본 적이 있느냐"고 물었고, 이에 이승기는 "저는 정신과를 가서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 군대를 가기 전, 29살 때였는데, 마음의 답답함을 넘어 몸에 이상이 생겼다. 그래서 한의원도 하고 모든 검사를 받았는데 이상이 없더라. 그런데 몸은 계속 아픈거다. 그래서 주변에서 정신과를 가보라고 권유를 해서 정신과를 갔었다. 처음엔 정신과를 가기까지가 힘들었다. 보는 눈도 신경이 쓰였다. 그리고 그 때도 제 마음의 이야기를 다 하지는 못했던 것 같다. 본능적으로 '이건 말하지 말아야지'라고 방어를 한 것 같다"고 솔직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오은영은 "마음 속 본인 속마음 오픈하는게 쉽지 않다"며 위로했다. 그러면서 그는 "방금도 여전히 정신과 진료를 향한 편견들이 남아있어 , 그러면 안 된다"면서 "실제로 정신의학에 대한 편견이 있었다, 정신과는 생활속의 분야, 생애 전반적인 걸 고민을 나누는 곳"이라 했다. 본인이 자신의 고민을 직접 말하는 것 자체가 객관적으로 날 바라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