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트로트 (사진=MBN)
헬로트로트 (사진=MBN)


‘헬로트로트’가 글로벌 트로트 가수를 함께 발굴해낼 감독을 전격 공개했다.

28일 MBN ‘헬로트로트’ 측은 설운도를 시작으로 인순이, 전영록, 김수희, 정훈희 총 5명을 감독으로 확정, 레전드 가수들의 등장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올 하반기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BN 종편 10주년 특별기획 ‘헬로트로트’는 K-트로트의 세계화를 위한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로, K-트로트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은 물론, 한국을 넘어 세계를 뒤흔들 글로벌 트로트 가수의 탄생을 예고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는 중이다.

특히 트로트계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이자 ‘쌈바의 여인’, ‘너만을 사랑했다’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설운도와 댄스, 트로트,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인순이는 음악적 감각을 발휘해 섬세한 가르침을 펼칠 예정이다. 여기에 한국 가요계의 아이돌 원조이며 만능 엔터테이너 전영록과 ‘애모’, ‘너무합니다’, ‘멍에’ 등 히트곡과 함께 감명 깊은 애절한 보컬을 선사한 김수희, ‘한국의 다이애나’라는 칭호가 잘 어울리는 발라드 디바 정훈희까지 레전드 보컬 5인이 의기투합해 더욱 기대가 치솟고 있다.

명불허전 레전드 가수 5인은 각 팀을 대표하는 감독이 되어 ‘트로트 국가대표 선발전’에 내보낼 선수들을 캐스팅하고 훈련을 진행, K-트로트의 글로벌화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이 밖에도 SBS 간판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배성재와 배우 이덕화가 ‘헬로트로트’ MC로 오디션을 이끌어나가며, 방송과 영화, K-POP(케이팝) 작곡과 뮤직비디오, CF 등 다방면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오준성 감독이 연출을 맡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헬로트로트’는 ‘한국인의 힘, 한국의 소리를 찾아서’ 네이티브 영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인에게 따뜻한 K-위로를 건네는가 하면, 감독으로 나서는 설운도, 인순이, 전영록의 내레이션이 담겨 한층 더 깊은 여운을 선사한 바 있다.

한편 ‘헬로트로트’는 오는 11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