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는 뚠뚠' 3화/ 사진=카카오TV 제공
'개미는 뚠뚠' 3화/ 사진=카카오TV 제공
카카오TV 오리지널 '개미는 오늘도 뚠뚠'의 개미군단이 첫 전략회의를 열고 팀 대항 투자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오늘(28일) 공개 예정인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서는 MZ세대 인턴개미와 팀을 이룬 개미군단이 첫 팀별 투자 전략회의를 열고, 챕터5 투자 대회의 서막을 연다. 투자대회 1위 경력의 인턴에게 끌려다니는 종민팀, 넘치는 열정으로 아웅다웅하는 딘딘팀, 원더우먼끼리 뭉친 미주팀, 그리고 비주얼로 승부하는 온유팀은 각각 저마다의 팀 색깔을 살려 투자 전략을 세우고 챕터5 실제 첫 주식 투자를 감행한다.

개미군단은 인턴개미와의 첫 회의에서부터 갖가지 대폭소 에피소드를 쏟아내며 시작부터 삐걱거리는 대환장의 팀워크를 자랑할 예정이다. 특히 개미군단이 여전히 갈팡질팡한 모습으로 묻지마 투자를 꿈꾸며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과 달리, 인턴개미들은 기업 분석과 시장 예측을 PPT로 정리해서 와 자신의 투자 전략을 논리적으로 설명해 개미군단을 머쓱하게 만든다.

지난 챕터4에서 1위를 차지했던 미주는 이번에도 안전한 우량주 위주로 투자를 하고 싶어하지만, 같은 팀 인턴개미는 계속해서 SM 엔터 주식에 투자할 것을 권유해 마찰을 일으킨다. 인턴개미는 특정 연예인의 성장세를 계속 언급하며 미주를 설득하지만, 인턴개미가 해당 연예인의 팬이라 SM 주식을 사고 싶어하고, 또 같은 SM 소속인 온유랑 친해지고 싶어한 것이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한다. 이 소식을 들은 온유는 “저 이용당할 뻔 했어요”라며 정색해 폭소를 자아낼 예정이다.

김종민은 여전히 어리바리한 모습으로 첫 전략 회의에 나선다. 그는 첫 회의부터 인턴에게 궁금한 것이 있으면 물어보겠다며 전혀 사수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 앞으로 팀의 중심이 인턴개미에 쏠릴 것임을 예고한다. 또 본인의 투자보다 인턴개미의 투자 이력에 관심을 보이며 계속해서 그의 관심 종목을 훔쳐보다가 급기야 본격적으로 투자 상담을 벌인다.

딘딘 팀은 열정으로 똘똘 뭉치지만, 첫 회의에서부터 삐걱거리며 열정 과부하에 시달릴 예정이다. 딘딘은 인턴개미가 불타는 열정을 참지 못하고 인버스 투자, 미국 주식 투자에까지 관심을 보이며 매일 오후 10시 반, 미국 주식 장이 열릴 시간이 되면 딘딘에게 “형님, 준비 하시죠”라는 문자를 보낸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낸다. 딘딘은 11시 라디오 생방송인데 인턴개미의 넘치는 열정에 자신이 고통받고 있다고 호소하는 것.

챕터 5의 팀 대항 투자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4팀 4색의 저마다의 개성이 드러나기 시작한 뚠뚠 인베스트 팀들의 좌충우돌 첫 출근 에피소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오늘(28일) 오후 5시 공개된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