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중계 '막말'
KBSN 측, "일부 부적절한 표현 사과"
양궁선수 안산/ 사진=국제올림픽위원회 인스타그램
양궁선수 안산/ 사진=국제올림픽위원회 인스타그램
KBSN 측이 스포츠 이기호 아나운서의 '막말' 발언을 두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28일 KBSN 측은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중계 중 사용한 일부 부적절한 표현과 관련해 국가대표 양궁선수단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이번 일을 계기로 향후 프로그램 제작에 있어 선수들의 노력을 존중하고 시청자 여러분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기호 아나운서는 ‘2021세계양궁선수권대회’ 경기를 중계하는 과정에서 안산 선수가 7점을 쏘자 “최악이다”, “이게 뭐냐” 등의 발언을 해 논란이 일었다.

27일 KBS 시청자권익센터에는 'KBS sports 양궁 세계선수권 남자 캐스터 선수들한테 사과하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오는 등 시청자들의 거센 항의를 받았다.
다음은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중계 논란에 대한 KBSN 입장 전문이다.KBSN 스포츠 채널을 통해 방송된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중계 사용한 일부 부적절한 표현과 관련해 국가대표 양궁선수단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KBSN스포츠는 이번 일을 계기로 향후 프로그램 제작에 있어 선수들의 노력을 존중하고 시청자 여러분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