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돌' 제작발표회
"'진짜 사나이'와 결 달라"
"김태호 PD 떠나, MBC 위해 잘 돼야 해"
'야생돌' ./사진제공=MBC
'야생돌' ./사진제공=MBC


"지난주에 김태호 PD가 MBC를 떠난다는 슬픈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본부장님, MBC를 위해서라도 '야생돌'이 잘되야 합니다"

17일 오후 열린 MBC 새 서바이벌 오디션 예능 '극한데뷔 야생돌'(이하 '야생돌')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최민근 PD가 이렇게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수 김종국과 여운혁 PD, 최민근 PD, 한영롱 PD가 참석했다.

'야생돌'은 총 45명의 지원자들이 야생에서 체력과 실력, 숨겨진 가능성을 모두 평가받으며 벌이는 극한의 데뷔 전쟁이다. 지원자들은 모든 체력 활동의 근본인 근력과 안무 소화력을 높여줄 유연성, 건강한 멘탈을 위한 지구력까지 3가지의 원초적 체력 미션을 수행하며 강인함을 증명한다.

김종국, 차태현, 이선빈, 이현이, 김성규, 브레이브걸스 유정이 관찰자로, 타이거 JK, 비지, 리아킴, 넬 김종완, 김성규가 트레이너로 참여한다.
'야생돌' 여운혁 PD./사진제공=MBC
'야생돌' 여운혁 PD./사진제공=MBC
여운혁 PD는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의 차별점에 대해 "날 것을 보는 느낌"이라며 "오디션 프로그램의 재미는 아마추어에서 프로로 데뷔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지 않나. 우리는 끝으로 갈수록 발전하는 모습이 극적일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영롱 PD는 "연습실에서 연습해서 무대에 오르는 게 아닌, 야생에서 이뤄지는 오디션이라 그림부터 다르지 않나 싶다"고 덧붙였다.

'야생돌'을 방송 전부터 아이돌판 '진짜 사나이'가 아니냐는 말이 나온 상황. 이에 한 PD는 "군대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 체력과 실력을 모두 갖춘 아이돌을 뽑자는 마인드라 몸을 쓰는 부분이 많을 뿐이다. 체력장 같은 걸 끌어왔다고 생각하는 게 편하실 것 같다. 기존에 나왔던 프로그램과는 전혀 다른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 달라"며 "야생이 첫 키워드였는데, 진짜 야생으로 갈 줄은 몰랐다. '라디오스타'를 하면서 아이돌 인터뷰를 많이 했는데, 연습생 생활 이야기를 들으면 연습실, 숙소 밖에 없더라. 색다른 과정을 거쳐 거칠고 뾰족한 새로운 아이돌을 탄생시켜보고자 했다"고 밝혔다.

'진짜 사나이' 연출을 맡았던 최민근 PD 역시 "'진짜 사나이'와는 결이 다른 프로그램"이라며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아육대)를 두 번 연출하면서 아이돌들을 많이 접했다. 아이돌 지망생이 100만명이 넘는데 데뷔하는 건 1년에 고작 300명 뿐이더라. 데뷔해도 정신적으로 힘들어하는 걸 보고 안타까웠다. 실력 중심보다는 성장드라마를 만들어 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야생돌' 김종국./사진제공=MBC
'야생돌' 김종국./사진제공=MBC
김종국은 "제목을 보고 왜 나를 섭외했는지 알겠더라. 오디션 프로그램이 식상하다고 하는데 어쨋든 오디션은 간절한 사람들에게 기회지 않다. 그걸 미뤄서는 안된다고 생각했다. 많을수록 기획를 주는 거니까. 많은 프로그램을 했지만 새로운 콘셉트에 도전하는 의미가 컸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본인들이 모르는 자신만의 매력이 생겨나는 상황이 생겨난다. 우리는 종이가 아닌 바닥을 주는 것 뿐이다. 기본적인 기량을 모두 갖추고 있되, 다양한 매력을 먼저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차별점을 설명했다.

오랜 절친 차태현과 같이 호흡을 맞추는 것에 대해서는 "차태현은 연예인 생활을 오래한 프로임에도 방송 보는 걸 굉장히 좋아한다. 부부끼리도 같이 TV를 많이 본다. 자신이 '1박 2일' 예능을 할 때도 '런닝맨' 모니터링을 하더라. 그래선지 시청자 모드로 대변을 잘 해준다"고 밝혔다.

'야생돌' 최종 목표에 대해 묻자 여운혁 PD는 "음반을 내고 공연을 하는 것"이라며 "그 이후에는 본인의 매력과 에너지로 사랑을 받는 거니까. 거기까지 갈 수 있도록 준비를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야생돌' 한영롱 PD./사진제공=MBC
'야생돌' 한영롱 PD./사진제공=MBC
최종 데뷔하는 아이돌 그룹의 혜택은 무엇일까. 한 PD는 "방송이 12월에 끝난다. 연말 시상식 무대와 '음악 중심' 무대 보장은 물론, 소속사 계약 기간 동안에는 MBC가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야생돌'은 17일 오후 8시 10분 추석 전 특별 편성으로 첫 방송된다. 추석 연휴 다음날인 오는 23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만나볼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