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돌' 김종국./사진제공=MBC
'야생돌' 김종국./사진제공=MBC
가수 김종국이 절친 차태현과 호흡을 맞추는 소감을 밝혔다.

17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새 서바이벌 오디션 예능 '극한데뷔 야생돌'(이하 '야생돌')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야생돌'은 총 45명의 지원자들이 야생에서 체력과 실력, 숨겨진 가능성을 모두 평가받으며 벌이는 극한의 데뷔 전쟁이다. 지원자들은 모든 체력 활동의 근본인 근력과 안무 소화력을 높여줄 유연성, 건강한 멘탈을 위한 지구력까지 3가지의 원초적 체력 미션을 수행하며 강인함을 증명한다.

김종국은 "제목을 보고 왜 나를 섭외했는지 알겠더라. 오디션 프로그램이 식상하다고 하는데 어쨋든 오디션은 간절한 사람들에게 기회지 않다. 그걸 미뤄서는 안된다고 생각했다. 많을수록 기획를 주는 거니까. 많은 프로그램을 했지만 새로운 콘셉트에 도전하는 의미가 컸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본인들이 모르는 자신만의 매력이 생겨나는 상황이 생겨난다. 우리는 종이가 아닌 바닥을 주는 것 뿐이다. 기본적인 기량을 모두 갖추고 있되, 다양한 매력을 먼저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차별점을 설명했다.

오랜 절친 차태현과 같이 호흡을 맞추는 것에 대해서는 "차태현은 연예인 생활을 오래한 프로임에도 방송 보는 걸 굉장히 좋아한다. 부부끼리도 같이 TV를 많이 본다. 자신이 '1박 2일' 예능을 할 때도 '런닝맨' 모니터링을 하더라. 그래선지 시청자 모드로 대변을 잘 해준다"고 밝혔다.

'야생돌'은 17일 오후 8시 10분 추석 전 특별 편성으로 첫 방송된다. 추석 연휴 다음날인 오는 23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만나볼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