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기' 능청 매력
양명대군 활약 예고
'바달집3' 캠핑 막내
배우 공명 / 사진 = MBC 영상 캡처
배우 공명 / 사진 = MBC 영상 캡처


배우 공명이 드라마 '홍천기'에 이어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연이은 활약을 예고하며 하반기 대세 아이콘에 등극했다.

공명은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극본 하은 연출 장태유)에서 예술을 사랑하는 풍류객 양명대군으로 분해 기품 있고도 능청스러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매 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홍천기'에서 양명대군이 본격적인 활약을 예고한 가운데, 예능계의 새로운 기대주로 떠오른 공명의 행보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배우 공명 / 사진 = 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공명 / 사진 = 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앞서 공명은 지난 11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박정규, 연출 노시용 채현석, 이하 '전참시')에서 시트콤 같은 일상을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다. 처음 해보는 관찰 예능에 어색함을 감추지 못한 공명은 스태프에게 말을 걸고 카메라를 등지는 등 엉뚱하고 순수한 매력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이어 공명의 친동생 NCT 도영이 찾아와 함께 식사하는 장면이 그려졌고, 예능 울렁증을 가진 공명에게 방송 조언을 건네고 투닥거리기도 하며 리얼 형제 케미를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공명은 오는 10월 첫 방송을 앞둔 tvN '바퀴 달린 집3'에 출연을 확정지었다. '전참시'에 이어 또 한번 리얼 예능 프로그램에 도전하는 공명이 성동일, 김희원과 함께 새로운 캠핑 막내로서 어떤 케미를 보여줄 지 벌써부터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는 상황. '전참시'를 통해 드러난 공명의 천연 매력이 '바퀴 달린 집3'에서도 여지없이 발휘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동시에, 하반기 브라운관에서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공명에 대한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공명 주연의 '홍천기'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