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가 밝힌 장점들
국정원들의 '케미'
9월 17일 첫 방송
'검은 태양' / 사진 = MBC 제공
'검은 태양' / 사진 = MBC 제공
한국형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검은 태양'을 집필한 박석호 작가가 세 주연배우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과 각 등장인물의 싱크로율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오는 17일 첫 방송을 앞둔 MBC 창사 60주년 특별기획 새 금토드라마 '검은 태양'(극본 박석호 연출 김성용)은 박석호 작가의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으로,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검은 태양'은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화려한 액션과 방대한 스케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토리로 정통 첩보극에 목말랐던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갈증을 채워줄 예정이다. 여기에 남궁민(한지혁 역), 박하선(서수연 역), 김지은(유제이 역) 등 매력 넘치는 배우들의 주연 라인업까지 완성하며 다음 주 첫 방송을 더욱 기다려지게 하고 있다.

집필을 맡은 박석호 작가는 주연 배우들과 한지혁, 서수연, 유제이 세 등장인물의 싱크로율에 만점을 매기며 강한 믿음과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남궁민 배우는 이미 내외적으로 주인공과 완벽하게 동화된 상태다. 단순히 배역을 넘어서 극 전체를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다수의 작품에서 자신만의 색깔로 맡은 역을 소화하며 '믿보배'로 자리 잡은 남궁민의 호연에 찬사를 보냈다.

또한, 박하선에 대해서는 "작품과 배역에 대한 열의가 엄청나다. 서수연이라는 인물은 밝지만 어둡고 따뜻하지만 차가운, 이중성을 지닌 인물인데 박하선 배우의 탁월한 캐릭터 해석력으로 그 이중성을 표현해가고 있다. 기존 작품에서 보여주지 못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거라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블록버스터급 드라마의 주연으로 안방극장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신예 김지은에 대해서는 "신인임에도 안정되고 당찬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도 있는 우리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라고 말하여 강한 신뢰감과 함께 높은 기대감을 내비쳤다. 덧붙여 "유제이는 모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인물인데, 좀처럼 속을 알 수 없는 알쏭달쏭한 매력을 김지은 배우가 더욱 입체적으로 표현해주고 있다"라며 예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처럼 '검은 태양'은 캐릭터와 하나 된 듯한 주연 배우들의 열연과 환상적인 케미스트리로 안방극장의 몰입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여기에 MBC 드라마 ‘당선작 불패’ 신화를 이어갈 박석호 작가와 '옥중화', '내 사랑 치유기'를 연출한 김성용 PD가 연출을 맡아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한국형 첩보 액션극의 새 지평을 열 전망이다.

한편, '검은 태양'은 오는 17일 밤 10시 첫 방송될 예정이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