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새로운 크루 합류
"틀을 깬 코미디 보여줄 것"
사진제공=A9미디어
사진제공=A9미디어


코미디언 이수지가 새롭게 시작하는 ‘SNL코리아’에 합류한다.

이수지는 신동엽을 필두로 안영미, 정상훈, 김민교, 권혁수, 차청화, 레드벨벳 웬디, 김상협, 주현영, 이소진, 김민수 등과 함께 ‘SNL 코리아’를 이끌게 됐다.

이수지의 소속사 A9미디어는 “이수지 씨가 쿠팡플레이를 통해 9월 4일 토요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SNL코리아’에 크루로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수지 씨가 직접 오디션을 준비해 지원할 만큼 ‘SNL 코리아’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며 “‘SNL 코리아’의 새로운 크루로서 기존 틀을 깬 코미디를 선보 일 것”이라고 전했다.

'SNL코리아'는 미국 NBC에서 1975년부터 현재까지 방영 중인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aturday Night Live, SNL)의 한국 버전이다. 국내에서는 tvN을 통해 2011년부터 2017년까지 9개의 시즌이 방영됐으며 올해 쿠팡플레이를 통해 4년 만에 부활했다. 특히 최근 첫 회 호스트로 배우 이병헌이 확정돼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총 10회에 걸쳐 특급 호스트들의 출연을 예고하고 있다.

이수지는 공개 코미디부터 다양한 포맷의 예능 프로그램, 리다오 DJ, 드라마와 영화의 정극 연기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활약을 펼쳐오며 개그감, 연기력, 재치와 순발력 등 제작진으로부터 ‘SNL 코리아’에 최적화 된 크루로 평가를 받았다.

그는 2008년 SBS 공채 10기 개그맨으로 데뷔 후, 2012년 KBS 27기 개그맨 공채에 재도전해 합격한 특별한 데뷔 이력을 가졌다. ‘개그콘서트’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2014년 KBS 연예대상 신인상, 2015년 KBS 연예대상에선 코미디 부분 우수상, 2016년 KBS 연예대상에서는 코미디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19년에는 ‘코미디 빅리그’로 이적해 활약했다.

드라마 ‘마성의 기쁨’ ‘터치’ 등에서 연기자로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수지극장’을 통해 다양한 상황극을 선보이며 녹슬지 않은 개그감과 천의 얼굴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시작, 무려 14kg를 감량하며 눈에 띄게 달라진 모습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