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난폭한 푸들
이중견격성 문제
특별 비법 공개
'개는 훌륭하다' / 사진 = KBS 제공
'개는 훌륭하다' / 사진 = KBS 제공


'개훌륭'에 이중견격으로 반려생활 폭력을 가하는 그림의 개 사연이 소개된다.

19일 밤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가 방송된다. 이날 실전학습에는 보호자에게 만져 달라 애교를 부리고는 만지면 갑자기 난폭하게 물어버리는 푸들 메리가 등장한다. 푸들은 지능이 높고 학습 능력이 뛰어나 훈련하기 좋은 견종이다.

고민견 메리는 밖에서나 집 안에서나 보호자만 졸졸 따라다니는 보호자 바라기의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만지는 순간 순식간에 180도 돌변해 심한 입질, 분노를 표출하는 이중견격성 문제로 '개훌륭'에 도움을 요청한다.

이러한 메리 때문에 과거 파양까지 고민했지만 끝까지 책임지기로 결정한 보호자는 산책 준비를 비롯해 목욕 등 터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들에 어려움을 겪는 고민을 털어놓는다.

고민견 집에 방문한 이경규와 장도연은 원인을 알 수 없는 메리의 분노행동을 확인 한다. 이후 규제자 이경규는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훈련을 시도, 고민견의 무차별 입질 공격에 물러서지 않고 다가가는 용감한 활약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강형욱 훈련사는 "지금까지 만났던 고민견과는 다르다"라고 밝히며 고민견 이상행동 원인 분석과 분노조절 장애, 이중견격 푸들 메리의 문제 행동을 교정할 수 있는 특별비법을 공개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개훌륭'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위해 반려견과 반려인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밤 10시 40분 방송된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