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비드라마 TV화제성 4주 연속 1위
'MSG워너비' 출연자 화제성 2주 연속 1위
'놀면 뭐하니'./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사진제공=MBC


MBC 예능 ‘놀면 뭐하니?’가 4주 연속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7월 2주 비드라마 전체 1위,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는 5주 연속 1위에 올랐다. 100회 기념 ‘톱10귀 콘서트’가 감동의 전율을 선사하며 VON(블로그/커뮤니티) 화제성 1위,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MSG워너비’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6.7%(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7월 2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랐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놀면 뭐하니'./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사진제공=MBC
지난 10일 방송에서는 유야호가 제작한 ‘MSG워너비’의 ‘M.O.M’(별루-지, 강창모, 원슈타인, 박재정)과 ‘정상동기’(김정수, 정기석, 이동휘, 이상이)의 ‘쇼! 음악중심’ 데뷔 무대 비하인드와 함께 ‘톱10귀 콘서트’가 펼쳐졌다. 또한 세계적인 팝 가수 에드 시런이 MSG워너비와 함께 작업을 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힌 러브콜 영상도 공개돼 MSG워너비와 에드 시런이 함께한 2집 발매에 대한 기대를 끌어 올렸다.

오는 17일 방송에서는 국보급 화음의 여성 보컬 그룹 빅마마와 역주행의 역사를 쓴 SG워너비, MSG워너비 단체곡 ‘난 너를 사랑해’ 최초 무대가 준비돼 화려한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4개월 여정에 마침표를 찍는 MSG워너비의 눈물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7월 5일부터 1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9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2일 발표한 결과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