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카로드' 속초 특집
"바닷 속 아니죠?"
무아지경 춤사위
'빵카로드' / 사진 = NQQ 제공
'빵카로드' / 사진 = NQQ 제공


'빵카로드'의 MC 신현준, 한보름, 유민주 파티시에가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이자 여름 인기 관광지인 속초의 빵 맛집들을 찾아갔다. 속초의 특산물을 가득 넣어 만든 빵집 방문은 시청자들의 궁금함을 자아냈다.

9일 방송된 NQQ·SBS FiL '빵카로드'에서는 속초 특집으로 속초 특산물 홍게가 들어간 홍게 샌드위치 맛집, 떡인지 빵인지 착각하게 만드는 쫄깃쫄깃한 건강빵 맛집, 빵지순례 최초로 아이들 및 반려견까지 함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캠핑 빵집을 소개해 시선을 강탈했다.

첫 번째 빵지순례지는 속초의 명물인 홍게가 아낌없이 들어간 샌드위치 집이었다. 홍게 샌드위치를 맛본 한보름은 "여기 바닷속 아니죠?"라며 감탄했고, 유민주는 "보통 샌드위치는 먹다 보면 채소만 남게 되는데, 이건 홍게살이 계속해서 나온다"며 먹방을 멈추지 못했다. 신현준도 "이거 때문에 속초에 올 만하다!"라며 감탄했다.

신현준의 샌드위치에서 가득 들어간 홍게살이 넘쳐흐르자 한보름은 "이거 안 드시는 거예요?"라며 욕심을 냈고, 신현준은 급하게 역정을 내며 "포크가 없어서 기다리고 있는 거라고"라며 홍게살 쟁탈전을 벌여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직접 담근 청포도청, 매실효소, 케일 등으로 만든 청초호 주스와 설악산 주스까지 곁들여져, 속초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색 넘치는 맛집임을 인증했다.

두 번째 맛집은 한보름의 취향을 저격한 할매니얼 빵 맛집이었다. 이곳의 시그니처인 춘빵은 찰깨빵 위에 소보루가 얹어진 비주얼로, 쑥 반죽과 쌀 반죽이 만나 쑥 향과 쫄깃쫄깃한 식감을 뽐냈다. 신현준은 "완벽하다. 너무 아름다운 꽃인데 향기까지 나는 느낌이다"라며 찰빵과 소보루의 조합에 감탄했다. 유민주는 "소보루의 단맛과 쑥 특유의 맛이 잘 섞여서 물리지 않는다"며 신기해했다. 떡처럼 쫀득쫀득한 식감에 감탄한 신현준·한보름·유민주는 리얼사운드 ASMR을 선보였고, 쫀쫀한 소리는 시청자들까지 군침 돌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삼남매의 아빠이자 강아지 '호'와 '랑이'를 키우는 신현준이 "아이들, 강아지가 같이 갈 수 있는 빵집을 골랐다"며 캠핑 콘셉트의 베이커리 카페로 '빵카단'을 이끌었다. 이곳에서는 울산바위가 보이는 풍경 맛집답게 눈 쌓인 겨울 울산바위를 본따 만든 초코케이크인 울산바위 초코쿠겔이 등장했다. 신현준은 "아이들을 위해 사주지만 아빠도 먹으면 좋아하는 그런 맛이다"라고 빵 맛에 대만족했다.

같이 등장한 연유크림 빵을 맛본 한보름은 맛있음을 참지 못하고 "이거 먹고 춤 한번 땡기죠?"라며 단체 댄스타임을 제안했다. 이에 유민주는 "우리가 아는 맛있는 크림빵이 더 진해진 맛이다"라며 빠져들었고 신현준 역시 "춤추러 가자"고 선언했다. 이어 세 사람은 무아지경에 빠진 듯 온갖 춤사위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빵카로드'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버라이어티 채널 NQQ와 라이프스타일 채널 SBS FiL에서 방송된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