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바라던 바다', 지난 29일 첫 방송
첫 회부터 파도처럼 터졌다
윤종신X수현, 노을 배경으로 '오르막길' 열창
/사진=JTBC 새 예능 '바라던 바다' 방송화면
/사진=JTBC 새 예능 '바라던 바다' 방송화면
JTBC '바라던 바다'가 따뜻한 감성으로 안방극장을 물들였다.

지난 29일 방송된 '바라던 바다'에서는 윤종신, 이지아, 이동욱, 온유, 김고은, 이수현이 포항에서 시작되는 ‘바라던 BAR’의 첫 출격을 앞두고 분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더불어 첫 번째 알바생으로 블랙핑크 로제가 등장해 본격 아르바이트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먼저 이지아와 온유는 '바라던 BAR' 제작 의뢰를 위한 콘퍼런스를 진행했다. 이지아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칠 때 바다를 떠올린다. 그리고 '물멍'(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하게 물을 바라보는 행위)에 빠진다. 바라보는 것만으로 마음이 고요해지고 일렁이던 고민이 평안을 찾는 곳. 저희는 이런 바다에 특별한 공간을 만들어보려고 한다"고 밝혔다.

또한 "'단 하나뿐인 바(BAR)'에서 당일 한정 메뉴와 당일 한정 음악이 있는 공간을 6명의 직원 윤종신, 이동욱, 온유, 김고은, 수현과 함께 만들어가겠다. 지속 가능성에 키워드를 두고 자연을 해치지 않고 공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이동욱, 수현과 온유, 이지아는 요리와 관련된 전문가들을 만나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등 손님들을 맞을 준비에 나섰다. 여섯 멤버를 비롯해 알바생 로제가 대망의 첫 만남을 가졌다. 로제는 멤버들과 노래를 연습하는 도중 John Mayer의 'Slow Dancing In A Burning Room'을 적극 추천하며 매력적인 목소리를 뽐내기도 했다.

연습을 마친 멤버들은 정식으로 인사를 나누며 서열정리로 호칭을 정하고 영업 담당을 나눴다. 이후 각 파트별로 만반의 준비를 마치며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드러냈다.

윤종신, 이동욱, 김고은, 수현은 '바라던 BAR'의 첫 번째 장소인 포항 흥환리에 먼저 도착했다. 이들은 당분간 동고동락할 집을 비롯해 '바라던 BA'의 컨디션 등을 꼼꼼하게 체크했다.

또한 이동욱과 김고은은 스쿠버 트레이너이자 배우 김선혁과 함께 다이빙을 하며 계획에는 없었지만 바다 쓰레기 등을 건져냈다. 이 과정에서 장비를 준비하며 분주하게 움직이던 중 김고은이 머리를 지지대에 부딪쳐 눈물을 보이자 이동욱이 살뜰하게 챙기며 오누이 같은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런 가운데, 집 근처에 머물고 있던 윤종신과 수현은 장을 보러 길을 나섰다. 두 사람은 여러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에 대해 알아갔다. 이들은 시장에서 식재료를 구입하고 오두막에 앉아 노을을 배경으로 정인과 윤종신의 '오르막길'을 열창하며 감동을 선사했다.

이처럼 '바라던 바다'는 첫 방송부터 따뜻한 힐링을 남겼다. 특히 자연을 해치지 않고 바다와 공존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가게를 완성하며 힐링 예능의 탄생을 예고했다.

여기에 윤종신, 이지아, 이동욱, 온유, 김고은, 수현이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조합이 새로운 케미를 드러냈다. 이어 매회 새로운 알바생이 게스트로 출연해 유쾌한 재미를 줄 것을 예고했다.

한편 '바라던 바다'는 매주 화요일 밤 9시 방송된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