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두 번째 생일 기념 선행
2억 기부 이어 공기청정기 쾌척
장애인복지시설서 사용 예정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가수 임영웅과 티조컬처앤컨텐츠가 함께 장애인복지시설 20개소에 3천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 제공=굿네이버스, 티조컬처앤컨텐츠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가수 임영웅과 티조컬처앤컨텐츠가 함께 장애인복지시설 20개소에 3천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 제공=굿네이버스, 티조컬처앤컨텐츠


가수 임영웅이 TV조선과 함께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300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기부했다.

지난 16일 31번째 생일을 맞은 임영웅은 팬들과 함께 사랑의 열매에 2억원을 기부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TV조선 자회사 티조컬처앤컨텐츠와 함께 따뜻한 이웃사랑을 펼쳤다. 기부된 공기청정기는 장애인복지시설에 우선적으로 전달돼 코로나19로 실외 활동에 제약을 받는 장애인들의 건강과 쾌적한 생활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 진(眞)으로 선발된 후 전국민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임영웅은 지난해 6월에도 코로나19 피해아동지원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하는 등 연예계 대표 기부천사로 선한 영향력을 펼쳐 왔다.

티조컬처앤컨텐츠 관계자는 "팬들의 사랑을 사회에 더욱 크게 환원하는 모범을 보여주고 있는 임영웅 씨와 함께 뜻깊은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미스터트롯, 미스트롯에 보내주시는 국민들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멤버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지난 2월 '미스터트롯 TOP6 온라인 팬미팅'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 것에 이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주고 있는 티조컬처앤컨텐츠와 가수 임영웅 씨에게 감사드린다"며 "위드 코로나 시기를 맞아 굿네이버스는 복지 사각지대 개선과 소외된 이웃에 대한 빈틈없는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가수 임영웅/ 사진=텐아시아DB
가수 임영웅/ 사진=텐아시아DB
앞서 임영웅은 지난 16일 그동안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보답하고자 '영웅시대' 이름으로 소속사 물고기뮤직과 함께 각 1억 원씩 총 2억 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임영웅은 지난해 6월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해 아동복지재단 ‘꿈을주는과일재단’에 1억 원을 기부했으며, 8월에는 팬클럽 ‘영웅시대’도 수재민을 돕기 위해 8억 9천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전국 각지의 팬들은 임영웅과 관련된 기념일이나 행사가 있을 때마다 기부에 동참하며 선한 영향력을 함께 펼쳐왔다. 특히 이번 생일을 기념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왔다. 영웅시대가 모범적인 팬 문화를 선도하며 귀감이 된 것. 이에 임영웅도 좋은 뜻에 동참했다.

1991년 6월 16일생인 임영웅은 올해 31번째 생일을 맞았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