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HERO' 5월 1위
압도적인 득표차로 수성
3월부터 1위 독주 체제
임영웅 '더 트롯쇼' 1위 축전
임영웅 '더 트롯쇼' 1위 축전
가수 임영웅이 SBS MTV·SBS FiL 트로트 차트쇼 '더트롯쇼' 3개월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임영웅은 지난 31일 오후 생방송된 '더트롯쇼'에서 'HERO'로 5월 1위에 올랐다. 3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4월 '이제 나만 믿어요'에 이어 3개월 연속 1위를 수성한 대기록이다.

이날 생방송에는 가수 진해성, 김시아, 조명섭, 정동원, 양지은, 서지오, 김중연, 삼총사 등이 출연해 흥겨운 무대를 펼쳤다.

1위 후보는 음원 점수, 방송 점수, 시청자 선호도 점수, 사전투표 점수등을 통해 가려졌다. 최종 1위는 사전점수와 실시간 투표 점수를 합산한 결과로 선정됐으며 실시간 투표는 생방송이 펼쳐진 31일 오후 앱에서 참여 가능했다.

임영웅은 사전투표에서 46.79%의 압도적 득표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음원 점수, 시청자 선호도 점수로 4089점, 방송 점수, 사전투표 점수로 2110점을 획득했다. 이날 실시간 투표에서는 2000점을 받으며 다른 후보들과의 압도적인 득표차로 최종 1위를 확정했다. 송가인 179점, 영탁 93점이 그 뒤를 이었다. 최종 점수는 임영웅 8199점, 영탁 3788점, 송가인 3403점으로 나타났다.

MC 도경완은 "이 트로피는 꼭 임영웅에게 전달해드리겠다. 전달 해드리면서 임영웅을 만나는 영광도 누리게 됐다"고 말했다.

이로써 임영웅은 지난 3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1위에 오르며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4월에는 '이제 나만 믿어요'로, 5월에는 'HERO'로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임영웅은 지난 3월 9일 발매한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MBC '쇼! 음악중심', SBS MTV '더쇼'에 이어 '더트롯쇼'까지 1위를 휩쓸었다. 그는 올해에만 음악방송 5관왕을 달성하며 '대기록'을 만들어가고 있다.

임영웅의 'HERO'는 웅장한 느낌의 브리티시 팝 장르로, '거친 세상이지만 나만 믿고 함께 가자'는 의미의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