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피 "1인 기획사 설립"
"영탁, 모르는 사이에 도와줘"
"RM 중학교 때 빅히트 추천"
'애동신당' 슬리피/ 사진=유튜브 베짱이엔터테인먼트
'애동신당' 슬리피/ 사진=유튜브 베짱이엔터테인먼트
생활고를 고백한 가수 슬리피가 전 소속사와 소송 중인 근황을 밝혔다.

26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베짱이엔터테인먼트'의 '애동신당'에는 가수 슬리피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최근 1인 기획사를 설립한 슬리피는 "회사 없이 혼자서 방송도 하고, 음악도 하면서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트로트 가수에 도전한 슬리피는 "트로트 앨범을 하나 냈는데, 작사·작곡을 영탁이 맡아줬다"고 밝혔다. 그는 "영탁 씨 노래를 부를 기회가 있었다. 잘 모르는 분야라 영탁에게 한 번만 들어주고 피드백을 해달라 했다. 모르는 사이이였는데도 흔쾌히 도와줬다. 인성이 정말 좋다"고 설명했다.

슬리피는 전 소속사로부터 제대로 된 정산을 받지 못했던 것에 대해 "아직까지 소송을 진행 중"이라고 했다. 그는 "엄청 오래 걸린다. 어쩔 수 없이 소속사를 직접 차렸다. 1년을 넘게 했는데 직접 해보니 소속사가 도움을 많이 줬었다는 걸 알게 됐다. 직원을 뽑으니 숨만 쉬어도 돈이 나간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소속사에 들어가야 할 것인지, 계속 혼자 활동할 것인지에 대해 하루에도 몇 번씩 고민을 한다"고 고백했다.
'애동신당' 슬리피/ 사진=유튜브 베짱이엔터테인먼트
'애동신당' 슬리피/ 사진=유튜브 베짱이엔터테인먼트
슬리피는 생활고에 대해서도 "돈을 벌기 시작했는데 엄청 샌다. 누구에게도 부끄럽지 않게 최선을 다해서 살고 있다. 돈이 언제쯤 안 새고 모을 수 있을지 궁금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애동신당'의 대만주는 "원래 돈이 새는 팔자다. 돈이 없는 게 아니라, 돈을 버렸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며 "양 어깨에 짊어진 짐도 많다. 그런데 정말 행복할 자격이 있으신 분이다"고 말했다. 이어 "'난 행복하다' 하고 사시면 40대 중반에는 활짝 피실 것 같다"고 응원했다.

방탄소년단 RM과의 인연도 공개됐다. 홍석천은 "슬리피가 랩 가르치는 걸 너무 잘한다. 방탄소년단의 RM도 가르쳤다"고 말했다. 이에 슬리피는 "내가 가르쳐준 것은 아니다. RM이 중학생 때 랩을 하는 모습을 보고, 번호를 받아서 빅히트에 연결해 줬다. 오디션이 아닌 바로 연결을 해줬다"고 회상했다.

RM에게 관심이 갔던 이유에 대해 슬리피는 "지금은 초등학생, 중학생도 래퍼를 꿈꾸고 있지만 그 당시에는 래퍼 지망생이 없었다"고 밝혔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