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감동의 말?
데뷔 15년 만의 성공
"우연 아닌 버틴 것"
'대화의 희열3' / 사진 = KBS 제공
'대화의 희열3' / 사진 = KBS 제공


'대화의 희열3' 데뷔 15년 만에 빛을 본 가수 제시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KBS 2TV '대화의 희열3'은 지금 가장 만나고 싶은 단 한 사람을 초대해 대화를 나누는 원나잇 딥토크쇼다. 20일 방송되는 '대화의 희열3' 2회에는 가수 제시가 출연한다.

직설적이고 시원시원한 언행으로 예능계를 휘어잡은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제시는 2020년 발표한 곡 '눈누난나'까지 히트하며 데뷔 이래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이날 제시는 "(성공을) 상상도 못했다. 집에서 울기도 했다"라고 말하며, 만감이 교차한 15년 만의 가수 성공을 이야기를 해, 관심을 모았다고.

이 과정에서 제시는 서툰 한국어와 독특한 개성으로 인해 어려움도 많이 겪었다고 한다. 그런 제시가 예능 대세로 떠오를 수 있던 배경에는 MC유재석의 존재를 빼놓을 수 없다고. 제시는 "유재석 오빠한테 너무 고맙다"며, 녹화 후 불안해하던 제시에게 자신감을 북돋아준 유재석의 조언을 이야기했다는 전언이다. 제시를 가장 제시답게 만든 유재석의 말은 무엇일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이에 '대화의 희열3' MC들 유희열, 김중혁, 신지혜, 이승국은 개성 강한 센 언니 제시가 대중적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유에 대해 각자의 시선으로 분석을 펼쳤다는 후문. 제시는 고품격 칭찬에 "오마이갓", "나도 몰랐다" 등 격한 반응을 보였다고 해 흥미를 더한다. 특히 음악계 선배 유희열은 옆에서 지켜본 제시의 비하인드 이야기를 전하는가 하면, "제시가 성공한 게 우연이 아니구나. 버텼구나"라고 말했다고 해, 우리가 몰랐던 제시의 이야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제시와의 원나잇 딥토크 '대화의 희열3' 2회는 20일 밤 10시 40분 방송될 예정이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