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남선생' 레시피
"도경완에게 알려줬다"
도하영, 깜찍 리액션
'신상출시 편스토랑' / 사진 = KBS 제공
'신상출시 편스토랑' / 사진 = KBS 제공


'편스토랑' 류수영이 도경완 딸 하영이도 반한 에그마요 샌드위치 레시피를 공개한다.

14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우유를 주제로 한 26번째 메뉴 대결이 시작된다. 그중 '믿고 먹는 어남선생 레시피'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공개하는 요리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이 어떤 요리를 선보일지 기대된다.

류수영은 마트에서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대용량 식빵을 꺼냈다. 류수영은 저렴한 대용량 식빵 한 봉지로 쉽고 간단하면서도 신박한 맛의 깜짝 놀랄 식빵 요리들을 선보였다고. 그중 하나가 어남선생 스타일의 에그마요 샌드위치였다고 한다. 딸바보 아빠답게 아빠와 아이가 함께 만들고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다.

이날 류수영은 "'슈돌'에서 도경완 아나운서에게 알려준 메뉴"라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실제로 류수영은 '편스토랑' 전 MC였던 도경완의 연락을 받고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연우·하영 투꼼 남매가 함께 만들 수 있는 에그마요 샌드위치 레시피를 알려준 적이 있다. 당시 투꼼남매는 꼬물꼬물 고사리손으로 직접 에그마요 샌드위치를 만들고,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화제를 모았던 것은 류수영의 에그마요 샌드위치를 맛본 하영이의 리액션. 도대체 얼마나 맛있기에 하영이가 그런 사랑스러운 리액션을 한 것인지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이 폭발하기도 했다. 이에 류수영이 직접 알려주는, 하영이도 반한 에그마요 샌드위치 레시피에 더욱 기대가 쏠린다.

그런가 하면 이날 류수영은 에그마요 샌드위치를 만드는 과정에서 '생활의 계량 달인'이라고 불릴 정도로 간편하고 손 쉬운 계량 스킬, 집에서도 누구나 저울 없이 정확한 양을 맞출 수 있는 마요네즈 계량법 등을 공개한다.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어남선생 류수영의 에그마요 샌드위치는 14일 밤 9시 40분 방송되는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공개된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