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사진=MBC 제공
'놀면 뭐하니' /사진=MBC 제공


MBC ‘놀면 뭐하니?’가 또다시 자체 최고 화제성을 경신하며 2주 연속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4월 4주 비드라마 전체 1위,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 1위에 올랐다. ‘MSG워너비’ 프로젝트에 대한 응원과 ‘SG워너비’의 무대 영상이 지속적으로 화제가 되며 뉴스, VON(블로그/커뮤니티) 화제성 1위,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SG워너비’ 2주 연속 1위, 유재석 2위를 기록했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8.1%(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4월 4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라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왕좌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4일 방송에서는 유야호(유재석)가 제작 중인 MSG워너비 오디션 지원자들의 블라인드 그룹 미션 현장이 공개됐다. 카더가든과 하도권이 탈락한 가운데 오는 5월 1일 방송에서는 더욱 뜨거운 하모니 경쟁이 펼쳐지는 도봉산 조와 아차산 조의 그룹 미션 현장과 함께 드디어 가면을 벗은 지원자들의 얼굴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등이 4월 4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MBC가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 1위를 유지했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26일 발표한 결과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