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X'신서유기', OTT 첫 도전
제작진 "멤버들의 '찐친' 모멘트 보여줄 것"
나영석, 티빙서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 캠프' 선보인다 [공식]


설명이 필요 없는 이들이 뭉쳤다. OTT 티빙과 나영석 PD, 그리고 '신서유기' 출연진이 의기투합해 티빙 오리지널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 캠프'(연출 나영석, 박현용)를 론칭한다.

상반기 중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 캠프'는 '신서유기' 멤버들이 봄을 맞아 캠핑을 떠나는 에피소드를 담는다. 나영석 PD와 '신서유기'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 재산)가 OTT 플랫폼에 처음으로 도전해 선보이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그동안 '신서유기 외전'으로 방송됐던 '꽃보다 청춘 위너', '강식당' 시리즈,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를 잇는 폭발적인 웃음은 물론, OTT 향 콘텐츠로서 새로운 재미까지 더해질 전망이다.

'신서유기' 시리즈는 지난 6년 동안 여덟 시즌을 거치며 탄탄한 세계관과 멤버들의 케미스트리, 나아가 MZ세대로 구성된 팬덤까지 쌓아왔다. 티빙으로 온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 캠프'는 기존 '신서유기'와는 또 다른 색채를 더하며 신선한 변주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해져 귀추가 주목된다.

오늘(2일) 밤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 캠프'의 첫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 '신서유기' 멤버들이 티빙에 첫 도전을 앞두고 설렘과 긴장감 가득한 사전 모임을 가졌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티저 영상은 tvN '윤스테이' 방송 이후 공개될 예정이다.

연출을 맡은 박현용 PD는 "티빙 오리지널로 제작될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 캠프'는 '신서유기 9'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신서유기' 멤버들과 떠나는 쉼표 훈련이다. 지금까지 8개의 시즌 동안 다양한 게임과 거침없는 웃음을 보여주었던 멤버들이 '신서유기 9'를 앞두고 봄을 맞이한 자연에서 다시 한번 의기투합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며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찐친' 모멘트와 맛있는 먹거리들로 편안하고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티빙은 최근 '여고추리반', '백종원의 사계',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 등 자체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오는 15일에는 극장과 동시에 공유, 박보검 주연의 영화 '서복'도 공개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