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뽕숭아학당' 통해 'TV CHOSUN3 개국 축하쇼'
TV CHOSUN이 트로트, 웰빙에 특화된 채널 TV CHOSUN3를 개국한다. / 사진제공=TV CHOSUN
TV CHOSUN이 트로트, 웰빙에 특화된 채널 TV CHOSUN3를 개국한다. / 사진제공=TV CHOSUN
TV CHOSUN이 트로트·웰빙 버라이어티 채널 TV CHOSUN3를 오는 4월 1일 출범한다. TV CHOSUN은 이를 통해 'GRAND TV CHOSUN'으로 도약에 한 걸음 더 다가간다는 포부다.

종합편성채널 TV CHOSUN이 예능·드라마 채널 TV CHOSUN2에 이어 이번에 TV CHOSUN3을 개국해 총 3개의 채널을 운영하며 MPP(복수채널사업자)로서의 외형확장과 동시에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시청자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세련되고 젊은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TV CHOSUN2가 2015년 6월 1일 개국 후, 5년 만에 유료방송채널 8위에 등극했다. TV CHOSUN은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룬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 개국하는 TV CHOSUN3의 성장도 기대할 만 하다"고 설명했다.

TV CHOSUN3는 '트로트, 그 이상의 즐거움! 건강, 그 이상의 웰빙!'이라는 슬로건 아래 40~60세 이상의 시청자를 주 타깃으로 설정해 트롯 중심의 웰빙 버라이어티 채널을 지향한다. 다양한 트로트 킬러 콘텐츠를 특별판으로 제작해 주요 프라임 시간대에 집중 배치함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트로트 기반의 오리지널 프로그램 제작 등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건강 및 여행 등 타깃 지향형 웰빙 프로그램으로 시너지를 높일 예정이다.

개국을 기념해 오는 31일 밤 10시에는 TV CHOSUN '뽕숭아학당' 2부를 통해 'TV CHOSUN3 개국 축하쇼'를 선보인다.

TV CHOSUN3는 4월 1일 오전 10시부터 LG헬로비전 134번, 티브로드 188번, 딜라이브 998번, CMB 45-2번, 남인천방송 96번, 푸른방송 101번에서 볼 수 있으며, 4월 8일 SKB IPTV 78번, 6월 이후에는 KT와 LGU+ 등 IPTV 3사와 다른 케이블방송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