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적절한 영상, 죄송"
방송서 하차→폐지
자필 사과문 게재
개그우먼 박나래 / 사진 = 텐아시아DB
개그우먼 박나래 / 사진 = 텐아시아DB
박나래 사과문 / 사진 = 박나래 인스타그램
박나래 사과문 / 사진 = 박나래 인스타그램
개그우먼 박나래가 성희롱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25일 밤 박나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사과문을 통해 "'헤이나래'에서 부적절한 영상으로 많은 분께 불편함을 끼친 것에 대해서 죄송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그는 "미숙한 대처 능력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렸다"라며 "믿고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죄송한 마음 뿐"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박나래는 웹예능 '헤이나래' 2회에서 '암스트롱맨'이라는 남자 인형의 옷을 갈아입히며 성희롱하는 장면과 수위높은 말을 해 논란이 됐다.
'헤이나래' / 사진 = 유튜브 영상 캡처
'헤이나래' / 사진 = 유튜브 영상 캡처
박나래의 소속사 JDB엔터테인먼트 측은 "웹예능의 제작진으로부터 기획 의도와 캐릭터 설정 그리고 소품들을 전해 들었을 때 본인 선에서 어느 정도 걸러져야 했고, 또한 표현 방법에 대해서도 더 고민했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했던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라며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헤이나래' 측은 "제작진의 무리한 욕심이 많은 분들에게 불편함을 드린 것에 대해 큰 잘못을 통감하고 이에 책임을 지고자 '헤이나래' 폐지를 결정했다"라고 알렸다.

한편, 기존의 '헤이나래' 콘텐츠는 모두 삭제 처리됐다.

전문

안녕하세요. 개그우먼 박나래입니다.

무슨 말을 써야할 지 고민이 길었습니다. 웹예능 '헤이나래'에서 부적절한 영상으로 많은 분께 불편함을 끼친 것에 대해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방송인으로 또 공인으로서 한 방송을 책임지며 기획부터 캐릭터, 연기, 소품까지 꼼꼼하게 점검하고 적절하게 표현하는 것이 저의 책임과 의무였는데, 저의 미숙한 대처 능력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렸습니다.

그동안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았는데...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앞으로는 말 한마디 행동 하나도 더 깊게 생각하는 박나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늦은 밤까지 심려끼쳐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