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엔터, 고소장 제출
"혐의 인정돼 벌금형"
박신혜, '시지프스' 출연중
배우 박신혜 / 사진 = 텐아시아DB
배우 박신혜 / 사진 = 텐아시아DB


배우 박신혜의 소속사 솔트엔터테인먼트 측이 악성 게시물 법적 대응에 대해 공식 입장을 전했다.

6일 솔트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사는 자체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의 제보를 통해 박신혜 배우에 대한 악의적인 게시물을 증거 자료로 수집하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 악성 게시물 작성자들(피고인)을 대상으로 고소장을 제출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 측은 "그 결과, 지난 2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가 인정되어 벌금형이 선고됐다"라며 "앞으로도 당사는 소속 배우에 대한 악의적 비방, 허위사실 유포, 성희롱, 명예훼손, 사생활 침해 등 악성 게시물에 대해 법적 조치할 것이며, 협의나 선처는 절대 없음을 명확하게 전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신혜는 JTBC 수목드라마 '시지프스: the myth'에 출연 중이다.

전문

안녕하세요.
솔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게시물에 대해 정기적인 법적 대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진행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자체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의 제보를 통해 박신혜 배우에 대한 악의적인 게시물을 증거 자료로 수집하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 악성 게시물 작성자들(피고인)을 대상으로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난 2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가 인정되어 벌금형이 선고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소속 배우에 대한 악의적 비방, 허위사실 유포, 성희롱, 명예훼손, 사생활 침해 등 악성 게시물에 대해 법적 조치할 것이며, 협의나 선처는 절대 없음을 명확하게 말씀드립니다.

소속 배우의 권익 보호뿐만 아니라, 소속 배우를 지지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의 소중한 마음이 다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