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 '군알못' 면모
과거 교통사고로 공익 판정
'강철부대' 3월 방송
'강철부대' 티저./사진제공=채널A, SKY
'강철부대' 티저./사진제공=채널A, SKY


채널A와 SKY가 공동제작하는 예능 ‘강철부대’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3월 첫 방송되는 ‘강철부대’는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초월적 피지컬과 고도의 멘탈을 요구하는 극한의 미션과 ‘리얼 특수부대’의 목숨 건 자존심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날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출전 부대 리스트를 확인하는 MC 김희철의 모습이 담겼다. ‘강철부대’의 전략 분석팀 김희철은 ‘군알못’의 면모로 허당미를 드러내 웃음을 선사했다.

김희철은 해병대 수색대 지옥주를 향해 “술 이름 아니냐”며 엉뚱한 대답을 선보이는가 하면 쟁쟁한 6부대 리스트를 확인한 후 “(6부대를) 모르는 게 당연하다”며 당당한 태도를 취해 폭소를 유발한다.

또한 ‘군알못’ 김희철마저 깜짝 놀라게 한 도전자가 등장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베일에 싸인 도전자 명단이 공개되자 김희철은 연달아 감탄을 금치 못하면서도 “얼차려 한 번 해야겠는데?”라며 은근한 견제를 드러낸다.

또한 김희철은 극한의 상황에서 펼쳐지는 부대 간의 대결에 이목을 집중시킨다. 부대들의 목숨 건 사투에 극도로 몰입하며 “엄청난 자존심 대결”이라며 공감을 표한 것. 이어 “형제, 전우애에는 눈물 못 참죠”라며 관전 포인트를 제시해 어떤 재미와 감동을 안길지 흥미를 불러 모은다.

한편, 김희철은 과거 교통사고를 크게 당해 왼쪽 다리가 거의 부서졌고, 철심을 7개나 박아 공익 판정을 받은 바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