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가사 노동은 의무"

"나는 집에서 입고 싶은 옷 입지만
아내가 집에서 레깅스 입길 바라"
/사진 = MBN '동치미' 방송화면
/사진 = MBN '동치미' 방송화면
개그맨 최홍림이 여성의 가사 노동과 관련해 구시대적인 망언으로 야유를 샀다.

30일 밤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이하 '동치미')에서는 '이제는 당신한테 맞춰 살기 싫어!'라는 주제로 패널들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VCR에서 배우 박준규의 어머니는 며느리의 가사 노동에 대해 '200만 원'이라는 돈을 책정했다. 이를 본 최은경은 여성 출연진에게 '나의 가사노동을 인건비로 계산해본다면?'이란 주제를 던졌다.

이에 김성희는 최홍림이 "200만 원은 무슨 200만 원이야? 너무 많지. 먹여주고 재워주는데"라는 말에 대해 "아니 무슨 내가 하녀로 들어왔어?"라고 발끈했다.

그러자 최홍림은 "아니 그게 아니라. 내가 지금 답답한 게 뭐냐면 남녀가 사랑해서 결혼했으면 돈을 따지지 않아야 되지"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만약에 이렇게 '나 자기랑 결혼하는데 살림하고 뭐하고 한 달에 500만 원 씩 줘' 그러면 내가 그런 잔소리 들어가면서 그런 여자랑 뭐 하러 살아?"라며 "가사 노동을 인건비로 넣는 자체가 이상한 거지. 그건 아내의 도리지. 남편은 돈 벌어다 주는 게 도리고"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 = MBN '동치미' 방송
/사진 = MBN '동치미' 방송
이어 김성희는 VCR 속 박준규 부부의 스타일 논쟁에 "저는 머리가 반곱슬이다. 남편이 대놓고 이야기하지는 않는데 생머리가 지나가면 '여자는 저래야 해'라고 한다"며 "비교는 기쁨을 빼앗아가는 도둑이라고 하는데, '이거 도둑 아냐?' 싶다. 여자의 자존심이 상한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최홍림은 "비교를 했으면 알아들어야지"라며 "남편을 사랑한다면 '아 우리 남편이 이런 걸 원하는구나'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말해 여성 패널들의 원성을 자아냈다.
/사진 = MBN '동치미' 방송
/사진 = MBN '동치미' 방송
최홍림은 이어 "저는 아내 옷 스타일을 가지고 뭐라고 하지 않는다. 다만 우리 아내는 내가 집에서 트레이닝복 입는 것에 대해 싫다고 뭐라고 하지만 난 그냥 입는다"며 "그러면 저는 집에서 레깅스 입고 다니라고 한다. 내가 레깅스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여성 패널들은 "쟤 왜 저러지? 짜증나"라고 응수했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