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특급 적응력
"홍보하러 나왔다"
장혁 성대모사 소화
'아는 형님' 류경수 / 사진 = JTBC 영상 캡처
'아는 형님' 류경수 / 사진 = JTBC 영상 캡처


배우 류경수가 '아는 형님'으로 첫 예능에 도전하며 특급 예능감을 선보였다.

19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 류경수가 게스트로 등장해 종잡을 수 없는 매력으로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장악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날 류경수는 지창욱, 김민석과 함께 아형고의 전학생으로 입학해 수줍음이 묻어나는 모습으로 보는 이의 미소를 자아냈다. 여기에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 홍보를 위해 나왔다고 당당히 밝히며 순수하고 솔직한 매력을 드러냈다.

이어 형님들의 질문과 답변에는 진솔한 모습과 차진 리액션으로 화답했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 속 장혁의 성대모사까지 찰떡같이 소화해내며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이끌었다. 더불어, 장점 대결에서는 사격 실력으로 이기지 못할 걸 직감하자 빠르게 태세를 전환하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유발했다.

그런가 하면, '나를 맞혀봐' 코너에서 류경수는 영화 작업을 함께 한 배우 박성웅의 칭찬 에피소드를 풀어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당시 연기했던 무당 상황극 요청에는 순식간에 몰입하는 동시에 센스 넘치는 애드리브로 대처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마지막 코너 '아형 장학퀴즈'에서 류경수는 드라마부터 음악 문제까지 순발력 있게 맞춰 나가는가 하면, 의외의 춤 실력을 뽐내며 짝꿍인 민경훈과 환상의 케미를 선사했다. 여기에 간식을 건 강호동 삼행시 배틀에는 순한 맛부터 매운맛 버전을 오가며 현장을 쥐락펴락해 센스 넘치는 예능감을 보여줬다.

이렇듯, 류경수는 첫 예능 나들이에 특급 적응력과 예측 불가한 매력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했다. 처음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적재적소 리액션과 발군의 퀴즈 실력은 형님들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으며 주말 안방극장을 매료시켰다.

이처럼 예상치 못한 끼와 특유의 진지함을 오간 신선한 예능감에 류경수는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까지 오르며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관심을 확인시켰다. 이에 류경수가 선보일 '도시남녀의 사랑법' 강건 캐릭터에 대한 기대 역시 더욱 높아졌다.

한편, 류경수가 출연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은 22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첫 공개된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